32비트 범용 MCU 포트폴리오를 업계 최저 수준 가격으로 제공하겠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지난 21일 아침 삼성동 TI 코리아 사무실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하고 광범위한 컴퓨팅, 핀 아웃, 메모리 및 통합 아날로그 옵션을 제공하는 확장 가능한 Arm®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MSPM0 MCU 포트폴리오는 직관적인 소프트웨어와 설계 툴을 지원하는 새로운 수십 개의 MCU를 통해 설계 시간을 수 개월에서 단 며칠로 단축하여 설계자들이 평가 및 코딩하는 데 들이는 시간을 줄여 혁신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나이 아가왈(Vinay Agarwal) TI MSP 마이크로컨트롤러 담당 부사장은 “TI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Arm Cortex-M0+ 기반 MCU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범용 설계 옵션을 통해 광범위한 반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TI의 새로운 MCU는 시스템의 센싱 및 제어 기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용, 복잡성 및 설계 시간을 단축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범용 설계에 적합한 프로세싱 및 통합 아날로그 기능

설계 엔지니어들은 연산 가속화를 탑재한 32MHz부터 80MHz에 이르는 광범위한 컴퓨팅 옵션과 다양한 구성의 통합 아날로그 신호 체인 구성 요소 중에서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엔 업계 최초로 제로 드리프트 연산 증폭기가 적용된 MCU 및 정밀한 12비트, 4MSPS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가 포함된다. 이러한 유연성을 기반으로 설계 엔지니어는 하나의 MCU 포트폴리오 내에서 현재 설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미래 설계를 계획할 수 있다.

TI는 MSPM0 포트폴리오를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Arm Cortex-M0+ MCU 제품군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올해 100가지 이상의 MCU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수 개월에서 단 며칠로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빠르게 실행 가능

MSPM0 MCU는 개발된 디바이스 구성을 간소화하는 그래픽 도구 및 소프트웨어, 설계 지원 리소스, 코딩 툴을 제공하여 설계 엔지니어가 한 번 코딩한 내용을 다른 MSPM0 기반 설계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수 개월의 설계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돕는다.

설계 엔지니어는 MSPM0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사용하여 시스템 성능과 메모리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다양한 드라이버, 라이브러리, 200개 이상의 사용하기 쉬운 코드 예제 및 하위 시스템 레퍼런스 디자인 등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프로세싱 포트폴리오를 통해 임베디드의 미래 실현

TI의 새로운 MCU 포트폴리오는 설계 엔지니어에게 비용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용이한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제공하여 모든 설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I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통해 지능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방식으로 시스템을 연결하고 제어하는 동시에 비용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TI는 내부 제조 투자를 통해 다양한 소프트웨어, 툴 및 트레이닝 에코시스템 외에도 모든 아날로그 및 임베디드 프로세싱 부품을 지원하고 향후 수십 년 동안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