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 기반 USB-C 어뎁터와 충전기를 위한 업계 최초의 PFC+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콤보 IC

인피니언 XDP™ 디지털 파워 XDPS2221
XDP™ 디지털 파워 XDPS2221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새로운 XDP™ 디지털 파워 XDPS222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USB-PD용 고집적 콤보 컨트롤러 IC XDPS2221은 넓은 입력 및 출력 전압 범위로 최대 28V 출력 전압의 고전력 디자인을 지원한다.

최근들어 USB Power Delivery(USB-PD)가 고속 충전과 Type-C 커넥터를 사용하는 모든 종류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XDPS2221은 단일 패키지에 AC-DC PFC 컨트롤러와 비대칭 하프 브리지라고도 하는 DC-DC 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컨트롤러(HFB)를 통합했다. 이 두 스테이지의 조화로운 동작을 통해 규제 요건을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초기 IC 전압 공급을 위한 모든 게이트 드라이버와 600V 고전압 스타트업 셀, 인증된 능동 X-커패시터 방전을 통합하여 외부 BOM과 부품 수를 줄이도록 한다.

GaN 기반 디바이스와 함께 혁신적인 제로 전압 스위칭(ZVS) HFB 토폴로지를 채택함으로써 다양한 라인/부하 조건에서 동급 최고의 효율을 달성한다. 또한 제로 전압 스위칭과 공진 에너지 전송으로 트랜스포머 크기를 줄이도록 하므로 XDPS2221을 적용한 시스템 디자인은 매우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