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TON, 유럽의 신에너지 사업 가속화하는 공동 개발 계약 체결 

FOTON이 새로운 경형 전기사용차를 개발하고자 유럽 파트너와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2017년 9월에 양측이 경형상용차 시장을 위한 혁신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체결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양측은 향후 수개월 동안 프로젝트 기술 문서를 최종적으로 확정하고, 2023년 봄까지 계약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FOTON EV truck launched at the Green Logistics Expo 2022 in Padua, Italy.

이번 신규 계약은 2018년 5월에 양측이 FOTON의 미니 트럭 제품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럽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경형상용차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자 체결한 파트너십을 강화할 전망이다. 2년 이상의 공동 개발 끝에, 2021년 1월 26일에 양측의 첫 도시형 트럭 NP6가 유럽에서 출시됐다. 이 트럭은 유럽 기준을 완전히 준수한다.

올 11월에 이탈리아 파두아에서 열린 Green Logistics Expo 2022에서, FOTON은 유럽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모든 전기 트럭을 선보이면서, 유럽 신에너지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신호를 보였다.

올 6월, FOTON은 이미 유럽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6월 3일, FOTON은 독일 뮌헨에서 열린 IFAT 전시회에서 유럽 시장을 겨냥해 특별히 개발한 순수 전기 트럭 2종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후 FOTON은 유럽 신에너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유럽 연합은 2035년부터 새로운 내연기관 자동차를 실질적으로 금지하는 것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에 따라, 유럽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은 빠르게 발달할 전망이다. FOTON은 이미 신에너지 기술, 제품 품질 및 공급망에 대한 유럽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일종의 출입 카드인 WVTA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인증 시스템 중 하나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WVTA는 추가 테스트 없이 EU 전역에서 수용된다. 순수 전기 트럭, VAN 및 버스 등 FOTON의 다양한 신에너지 제품이 WVTA 인증을 받았고, 호주, 뉴질랜드 및 싱가포르 등과 같은 국가에서 운행되고 있다.

또한, FOTON은 유럽에서 운영,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도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앞으로도 FOTON은 이탈리아, 폴란드 및 독일 같은 유럽 시장에서 돌파구를 마련하고, 고급 시장에서 산업 체인을 구축함으로써 유럽 신에너지 시장의 점유율을 점차 확대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SEMIKRON ES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HelloMobile 900

(광고)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 이벤트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