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높은 출력전압 안정성으로 서브 전원에 최적인 소형 프라이머리 LDO 레귤레이터

[New] 높은 출력전압 안정성으로 서브 전원에 최적인 소형 프라이머리 LDO 레귤레이터

 

ADA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하는 차량용 전원 시스템에도 고신뢰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메인 시스템에 이상 상태가 발생한 경우에도 어플리케이션의 코어 기능 (서브 마이컴)을 지속적으로 동작시킬 수 있는 서브 전원을 차량용 전원 시스템에 탑재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서브 전원은 기존의 시스템에 추가되는 회로이므로 스페이스 절약 및 저소비전류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로옴  이 지금까지의 전원 개발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 및 기술을 결집시켜 프라이머리 전원으로서 사용이 가능한 소형 신제품을 개발했다.

차량용 전원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을 목적으로 차량용 어플리케이션에서도 탑재가 추진되는 서브 전원에 최적인 정격전압 45V 내압, 50mA 출력 대응 프라이머리 LDO 레귤레이터 (이하, LDO) 「BD7xxL05G-C 시리즈」 (BD725L05G-C, BD730L05G-C, BD733L05G-C, BD750L05G-C)는 소형 사이즈 (2.9mm×2.8mm)이면서도 고내압 (Max.=45V)과 저소비전류 (Typ.=6μA)를 실현한 제품들이다.

상시 구동이 요구되는 서브 전원 구축 시의 주요 요구 사양에 대응하는 이 레귤레이터들은 로옴의 강점인 아날로그 제어 기술을 통해 배터리의 급격한 전압 변동 시에도 안정적인 출력전압을 실현한다. 동일 조건으로 비교하는 경우, 일반품은 최대 1.2V를 초과하는 오버슈트가 발생하므로 서브 마이컴 등 후단 소자의 정격 전압을 초과하지 않도록 대용량의 출력 콘덴서가 필요하지만 신제품은 오버슈트가 0.1V 정도이므로 출력 콘덴서의 소형화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일반품을 사용한 서브 전원 회로에 비해 약 29%의 기판 면적을 삭감할 수 있어 최소한의 회로 추가로 서브 전원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외부 노이즈에 대한 내성이 높아, ISO 11452-2의 안테나 조사 (照射) 시험에서도 시험 범위의 모든 주파수에서 출력전압 변동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노이즈 대책의 공수를 삭감해준다.

신제품 「BD7xxL05G-C 시리즈」는 차량용 제품에 요구되는 125℃ 동작 및 자동차기기 신뢰성 규격 「AEC-Q100」 준거, 차량용 서브 전원에 요구되는 소형 패키지 사이즈 및 저소비전류 등 기본 요구 사양을 만족한 제품이다. 또한, 소형과 동시에 프라이머리 전원 (입력 정격전압 : 45V)으로 사용이 가능해 각종 마이컴 및 센서 등 후단 소자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리고 외부 노이즈에 대한 내성이 높아 ISO 11452-2의 안테나 조사 시험 (노이즈 내성의 국제 표준 규격)에서 측정 범위 내의 모든 주파수 대역에서 출력전압 변동량을 50mV 이하 (±1% 이하)로 억제할 수 있어 노이즈 대책의 공수도 삭감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예

스페이스 절약, 저소비전류로 전원을 추가할 수 있으므로 서브 전원 이외의 용도 뿐 아니라 엔진 정지 시에도 가동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의 전원으로도 최적이다.

<구매 정보>

이 제품들은 2022년 12월부터 월 4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 (샘플 가격 : 150엔 / 개, 세금 불포함)되었다. 전공정은 로옴 하마마츠에서 이뤄지며 후공정은 ROHM Electronics Philippines에서 이뤄진다.

Chip 1 Stop, CoreStaff 등 온라인 부품 유통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SEMIKRON WindPowe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HelloMobile 900

(광고)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 이벤트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