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ePowerX, 전기차 자동 무선 충전 위해 WiTricity 기술 라이센스 취득

글로벌 전기차 무선 충전 전문 기업인 WiTricity가 스마트 팩토리 기술 분야의 토탈 솔루션 리더인 FinePowerX를 한국 내의 기술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FinePowerX는 WiTricity가 특허받고 전기차와 같은 개인 이동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자기 공명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상용화할 수 있게 되었다.

WiTricity의 아시아 담당 매니징 디렉터 스테픈 차오(Stephen Tsao)는 “당사는 충전이 필요한 모든 전기차의 미래가 무선 충전에 달려있다는 점을 알고 있으며 충전 경험 간소화로 전기차 채택을 확대하기 위해 FinePowerX를 라이센스 파트너로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 이를 계기로 향후 양사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동차 제조 업체들이 전기 자동차의 사용자 친화도를 높이고 이를 대중 시장에 어필하고, 미래의 자율성을 대비하고자 하면서 무선 충전은 이러한 업체들의 우선순위가 되었다. FinePowerX가 기반을 둔 한국의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EV를 도입하려고 노력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이는 Hyundai 자동차가 선보인 WiTricity 무선 충전 기술 및 자동화 발레 컨셉 영상 공개 시연을 통해 알 수 있다.

 

SEMIKRON WindPowe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HelloMobile 900

(광고)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 이벤트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