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태양광 대기업 LONGi,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 세계 기록 경신

중국의 거대 태양광 기업 LONGi Green Energy Technology가 실리콘 태양광 전지의 새로운 획기적인 효율성을 달성했다.

ISFH(Institut für Solarenergieforschung in Hameln)의 최신 인증 보고서에 따르면 LONGi는 대량 생산을 통해 풀사이즈 실리콘 웨이퍼에 탑재된 HJT 실리콘 태양광 전지에 대해 26.81%의 효율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태양광의 아버지’로 불리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 마틴 그린 교수는 26.81%가 현재까지 세계 최고 실리콘 태양광 전지의 최고 효율 기록이라고 밝혔다. 이는 일본 기업이 2017년 효율성을 26.7%로 설정한 이후 가장 최근의 세계 기록으로서 중국 태양광 기술 회사가 실리콘 태양광 전지 효율에서 세계 기록을 세운 것은 태양광 산업 역사상 처음이다.

효율을 높이고 LCOE(에너지 평준화 비용)를 줄이는 것은 태양광 산업 발전의 영원한 주제입니다. 태양광 전지 효율은 태양광 기술 혁신의 신호이다.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이 0.01% 향상될 때마다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데 특히 결정질 실리콘 태양광 전지는 현재 태양광 시장의 거의 95%를 차지한다.

2021년 6월부터 LONGi의 R&D 팀은 1년 4개월 만에 1.55%를 증가라는 기적을 실현하면서 HJT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의 세계 기록을 25.26%에서 26.81%로 지속적으로 경신했다. 불과 한 달 만에 실리콘 태양광 전지 변환 효율에서 각각 26.74%, 26.78%, 26.81%로 세계 신기록을 경신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SEMIKRON ES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HelloMobile 900

(광고)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 이벤트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