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 캐비닛 제조 분야에서는 일반적으로 시간적 압박과 숙련된 작업자의 부족, 소통 단절 등과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솔루션 공급업체인 이플랜(EPLAN)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새로운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EPLAN Smart Mounting)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매우 효율적인 방식으로 수동 제어 캐비닛 조립 작업을 지원한다. 기술자들에게 DIN 레일과 케이블 덕트, 전기공학 구성요소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제공하고, 어떤 구성요소를 설치해야 하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3D 시각화 지원을 통해 경험이 적은 기술자라도 구성요소를 배치해야 하는 위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이플랜 스마트 와이어링(EPLAN Smart Wiring)과 결합하면, 배선에 대한 위치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SPS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EPLAN Smart Mounting)

제어 캐비닛 및 스위치 기어 제조 분야는 더욱 가중되는 시간적 압박과 숙련된 직원의 부족으로 인해 여러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11월 개최된 ‘SPS 2022’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EPLAN Smart Mounting)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체 제어 캐비닛 조립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제어 캐비닛 및 마운팅 패널의 모든 구성요소를 조립하고, 장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이 편리한 방식으로 구현된 이 소프트웨어는 3D 시각화 기능을 통해 기술자들이 구성요소를 배치해야 하는 위치를 즉시 식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은 생산 팀의 직원들이 수행해야 하는 모든 작업 단계에 대한 완벽한 목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DIN 레일 및 케이블 덕트 장착은 물론, 보조 스위치 및 타이밍 릴레이를 비롯한 전기공학 구성요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중앙 웹서버의 브라우저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태블릿 컴퓨터를 통해 작업 현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다.

EPLAN Smart Mounting
새로운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EPLAN Smart Mounting) 시스템은 제어 캐비닛 제조 시 구성요소의 조립을 가속화한다.

손쉬운 조립 및 정확한 결과물

이플랜 프로 패널(EPLAN Pro Panel)의 디지털 트윈은 각 구성요소에 필요한 체결 유형과 치수, 위치지정 및 드릴 구명 등을 비롯해 관련 엔지니어링 정보를 제공한다. 기술자들은 구성요소에 대한 코멘트를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에 직접 입력하고, 엔지니어링 부서로 다시 보낼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전기공학 문서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부서 간 의사소통 또한 개선할 수 있다.

또 다른 실용적인 이점은 프로젝트 변경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객 사양이 변경되어 추가 모터 회로 차단기나 접촉기를 추가해야 하는 경우, 생산 주문을 새로운 프로젝트에 업데이트, 즉 동기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구성요소를 제거해야 하거나 추가해야 하는 위치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따라서 수작업으로 문서를 비교할 필요가 없어 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한 결과를 보장할 수 있다. 검토해야 할 문제들이 많은 경우,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을 통해 대화형 회로도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생산 관리자를 위한 보다 우수한 개요 및 더 많은 유연성 제공

이 소프트웨어는 현장의 작업자만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생산 관리자 또한 더 우수한 개요와 보다 많은 유연성을 얻을 수 있다. 즉, 진행되는 생산 주문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어 시스템을 통해 각 구성요소의 조립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다. 녹색은 완료, 빨간색은 아직 처리되지 않았음을 나타낸다. 리소스 병목현상이나 가동중단 등이 발생한 경우, 이미 진행되고 있는 주문 건을 다른 직원에게 쉽게 인계할 수 있다. 또한 각 생산 단계별로 인력자원을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조립 및 배선 간의 뛰어난 상호작용

아직 프로세스가 끝난 것이 아니다. 이플랜 프로 패널의 데이터 기반은 배선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플랜 스마트 와이어링(EPLAN Smart Wiring)을 사용하면, 제어 캐비닛을 위한 전체 다운스트림 배선 프로세스 또한 시스템 기반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플랜 스마트 마운팅 및 이플랜 스마트 와이어링을 위한 통합 인터페이스와 이플랜 프로 패널의 디지털 트윈을 완벽한 단일 소스로 사용하여 종단간 데이터 일관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리탈(Rittal)의 와이어 터미널 WT(Wire Terminal WT)와 같은 일반적인 완전 자동 와이어 조립 장비와도 원활하게 호환이 가능하다. 조립식 와이어도 사용할 수 있다. 목표는 초기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제조 단계까지 가능한 최고 수준의 자동화를 달성하는 동시에, 최대 품질을 보장하는 것이다.

상세정보 보기: www.eplan-software.com/eplan-smart-mounting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