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Semiconductor와 로옴, 차량용 SiC 파워 소자 개발에 상호 협력

BASiC Semiconductor와 로옴, 차량용 SiC 파워 소자 개발에 상호 협력

Shenzhen BASiC Semiconductor (이하, BASiC)와 로옴이 차량용 SiC 파워 소자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로옴의 일본 내 교토 본사에서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SiC 파워 소자의 혁신과 성능 향상을 위해 신 에너지 자동차용으로 한층 더 고성능 & 고효율의 고신뢰성 SiC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그 첫번째 성과로서 양사의 기술이 융합된 차량용 파워 모듈이 여러 유명 자동차 메이커의 전기자동차용 파워 트레인에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양사는 SiC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파워 솔루션의 개발을 가속화해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

Shenzhen BASiC Semiconductor의 Weiwei He 사장은 신 에너지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는 전기 구동 효율 향상의 열쇠인 SiC 파워 소재가 주목받고 있다면서 “당사는 일찌기 차량용 SiC 파워 모듈 사업을 전개해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있어서 획기적인 진보를 이루었다. 이 번에 국제적으로 유명한 반도체 메이커인 로옴과 협력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고성능 & 고신뢰성의 차량용 SiC 파워 소자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전기자동차의 기술 혁신을 촉진해 CO2 배출량 삭감에 기여할 게 되었다”라고 언급했다.

로옴 주식회사 대표이사의 사장 겸 CEO인 Isao Matsumoto는 “신 에너지 자동차 시장에 경쟁력 있는 SiC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BAS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랜 기간에 걸쳐 고도의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통해 탈탄소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온 자사가 이를 계기로 자동차 분야의 고품질 제품 제조를 위해 폭넓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SEMIKRON WindPowe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HelloMobile 900

(광고) 헬로모바일 유심 요금제 가입 이벤트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