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 재료 제조사로 LED 형광체, 희토류를 포함한 고순도 발광재료 분야에서 70년 이상 경험을 축적한 커런트 케미컬즈가 지난 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2022 형광체·퀀텀닷 산업 포럼(Phosphors & Quantum Dots Industry Forum)’에서 시판용 ‘미니LED LCD 디스플레이(miniLED LCD display)’를 공개했다.

고대비·고색재현(WCG)이 특징인 이 디스플레이는 동급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커런트 케미컬즈는 형광체 필름에 커런트(Current)의 TriGain® KSF/PFS 적색 형광체와 커런트의 최신 JADEluxe™ 협대역 녹색(NBG) 형광체를 캡슐화했다. 또 이노룩스(Innolux)와 협력해 미니LED LCD 백라이트 패널을 제조했다.

커런트가 특허를 보유한 TriGain® KSF/PFS 적색 형광체는 표준형 KSF 형광체보다 안정성과 흡수율이 우수하다. TriGain® 기술은 LED에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풍부하고 생생한 적색을 바탕으로 90 CRI 조명 제품과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빌 코언(Bill Cohen) 커런트 케미컬즈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미니LED 애플리케이션과 미래의 마이크로LE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형광체 필름 기술을 시연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TriGain® KSF/PFS 적색 형광체와 JADEluxe™ 협대역 녹색 형광체 필름이 첨단 디스플레이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리리하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커런트 케미컬즈는 형광체 및 발광 재료 분야에서 폭넓은 혁신을 이뤄왔다. 커런트는 업계 리더들과 계속 협력해 디스플레이 신기술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발광체 필름 미니LED 디스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query@currentchemical.com)로 문의할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