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릭(ABLIC)이 세계 최고 수준[1]의 충전 및 방전 과전류 감지 전압 정확도(±0.5mV[2])를 갖춘 S-82Y1B 시리즈 단일 셀 배터리 보호 IC 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신제품 S-82Y1B 시리즈 단일 셀 리튬 이온 배터리 보호 IC는 S-82P1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새로운 IC는 (1)충전 및 방전 과전류 감지 전압 정확도를 S-82P1 시리즈의 ±0.75mV에서 세계 최고 수준인 ±0.5mV로 높이고 과전류 감지 편차를 줄이는 동시에 전류 감지 저항도를 낮추고, (2)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도를 통해 각 단계에서 이상 전류를 훨씬 더 안전한 수준으로 낮추는 3단계 방전 과전류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3)업계 최고 수준인 ±15mV의 과충전 감지 전압 정확도를 자랑한다.


이러한 특징을 기반으로 IC는 충전 전류가 높아지더라도 보호 회로 기판의 발열을 억제할 수 있다. 이상 전류를 더 안전한 수준으로 낮추는 기능과 고정밀 과충전 감지 기능은 제품 안전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 고객은 전체 라인업에서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1] 2022년 10월 조사 기준
[2] 기존 자사 제품보다 33% 낮음

주요 특징:

1. 세계 최고 수준의 충전 및 방전 과전류 감지 전압 정확도인 ±0.5mV 달성
2. 3단계 방전 과전류 보호 기능으로 더 높은 안전성 보장
3. 업계 최고 수준인 ±15mV의 과충전 감지 전압 정확도를 자랑하는 최신 IC 제품

리튬 이온 2차전지 팩, 리튬 폴리머 2차전지 팩에 적용되는 이 제품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등에 적합하다.

상세한 제품정보는
https://www.ablic.com/en/semicon/datasheets/power-management-ic/lithium-ion-battery-protection-ic/s-82y1b/에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