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처리 및 인터커넥트 IC 설계 회사인 Montage Technology가 신세대 데스크톱과 노트북 컴퓨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모듈 개발을 위해 최고의 DRAM 메모리 공급업체에 세계 최초 Gen1 DDR5 Clock Driver (CKD; DDR5CK01) 샘플을 제공했다.

클럭 드라이버(Clock driver) 기능은 오래전부터 RCD(Register clock driver) 장치에 통합돼 왔다. 이와 같은 RCD 장치는 일반 PC보다는 서버 플랫폼에 사용된다. DDR5의 데이터 속도가 높아지면 클럭 신호의 주파수도 더 높아지고, 이에 따라 클럭의 신호 무결성 문제도 점점 커진다.

DDR5 데이터 속도가 6400MT/s를 돌파함에 따라, 데스크탑과 노트북 컴퓨터에 사용되는 UDIMMs와 SODIMMs 같은 메모리 모듈의 클럭 신호를 버퍼링하거나 재구동시킬 때 온-DIMM 클럭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이는 이 드라이버가 있어야만, 고속 클럭 신호의 신호 무결성과 신뢰도 요건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약 20년 동안 메모리 인터페이스 제품에 관한 전문성과 심층적인 이해도를 구축한 Montage Technology는 메모리 시장 동향을 면밀하게 추적했으며 이제 세계 최초로 DDR5CK01 칩을 출시하는 주요 공급업체가 됐다.

이 칩은 데스크톱과 노트북 컴퓨터의 CPU에서 발생하는 클럭 신호를 버퍼링한 후, 출력 클럭을 메모리 모듈의 DRAM으로 재구동시키는 데 사용된다. JEDEC DDR5CK01 표준을 준수하는 DDR5CK01 칩은 최대 6400MT/s의 데이터 속도와 저전력 관리 모드를 지원한다.

Montage Technology 사장 Stephen Tai는 “신세대 PC 메모리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업계 선도적인 DRAM 공급업체들에 자사의 첫 DDR5CK01 엔지니어링 샘플을 제공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자사는 메모리 공급업체를 위해 완전하고도 최상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꾸준히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