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변환용 고전압 IC의 선도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금속 히트싱크 없이 최대 85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LinkSwitch™-TN2Q 자동차 스위처 IC 제품군의 고전류 제품을 출시했다.

이 고집적 IC는 30~550VDC의 넓은 입력 전압을 지원하여 기능 안전 EV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SELV(안전 초저전압) 임계값 미만 상태에서 소자의 스타트업 및 작동이 가능하게 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Edward Ong은 “전기 자동차의 전자 제품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자동차 고객은 전자 제품을 구동하기 위해 더 높은 공급 전류를 필요로 한다. LinkSwitch-TN2Q 제품군의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이 새로운 IC의 850mA 정격 전류는 사용 가능한 출력 전류가 230% 증가했음을 나타낸다. LinkSwitch-TN2Q IC는 SMD 패키지에 컨트롤, 드라이버, 보호 회로 및 750V 파워 MOSFET을 포함함으로써 부품 수를 줄인다.”고 설명했다.

LinkSwitch-TN2Q IC는 AEC-Q100 인증을 획득했으며 벅, 벅-부스트 및 비절연 플라이백 컨버터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각 소자들은 750V 파워 MOSFET, 오실레이터, ON/OFF 컨트롤, 셀프 바이어스용 고압 스위칭 전류 소스, 주파수 지터링, 빠른 (사이클 단위) 전류 센싱 및 current limit, 히스테리시스 써멀 셧다운 및 출력 과전압 보호 회로를 하나의 모놀리식 IC에 통합했다.

LinkSwitch-TN2Q IC는 대기 시 매우 적은 전류만 소비하므로 400VDC 입력에서 50mW 미만의 무부하를 쉽게 충족하는 파워 서플라이 디자인이 가능하다. 종합적인 보호 기능을 사용하면 입/출력 과전압, 디바이스 과열, 레귤레이션 손실 및 파워 서플라이 출력 과부하 또는 회로 단락 오류로부터 보호하여 안전하고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LinkSwitch-TN2Q
LinkSwitch TN2Q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