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 UL 솔루션즈가 전기차(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를 평가하기 위한 UL 솔루션즈 최초의 소재 선별 테스트 방법인 BETR(배터리 인클로저 열 폭주) 평가를 발표했다.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의 열 성능 및 기계적 성능 테스트 방식인 UL2596을 기반으로 하는 이 평가는 UL 표준 및 참여 기업에서 2022년 1월 27일에 발표되었었다.
With the Battery Enclosure Thermal Runaway Evaluation, UL Solutions is helping manufacturers navigate one of the e-Mobility industry's most complex challenges while meeting the market demand for innovative and trustworthy automotive products

무거운 배터리 시스템으로 인해 무거워진 전기차(EV)의 무게는 잦은 충전 빈도와 짧은 주행 시간을 의미하기 때문에 배터리 성능은 전기차의 효율성 문제를 지속적으로 나타내 왔다. 하지만 배터리 인클로저 시스템은 리튬 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위험인 열 폭주의 영향을 완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열 폭주는 리튬 이온 전지가 제어할 수 없는 자체 발열 상태에 들어가 화재와 연기, 극도로 높은 온도를 발생시키는 동시에 유해한 미립자를 방출한다.

UL 솔루션즈 엔지니어드 소재 그룹의 제품 관리 이사인 에릭 벌링턴(Eric Bulington)은 “모빌리티의 전기화가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열 폭주는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안전 문제가 되었으며, 열 폭주 방지를 위해 최적의 인클로저 소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사는 이러한 방법을 통해 제조업체가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하면서 e-모빌리티 산업의 가장 복잡한 과제 중 하나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UL 솔루션즈 평가 방식은 열 폭주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여 소재의 성능을 평가하는 것이다. 이 평가는 전체 배터리 어셈블리에 대한 평가 소재 플라크가 수반되므로 수지 제조업체와 소재 공급업체의 테스트 비용 및 개발 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평가는 소재 생산자가 소재 간의 성능을 고려하면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자(OEM)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소재 생산자에게 주기 위해 연구 및 개발 중인 다양한 제조법을 선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에릭 벌링턴(Eric Bulington)은 “UL 솔루션즈는 모든 형태와 크기의 배터리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로 이 유산을 이어나가는 것은 당연하다”며 “UL 솔루션즈는 이 평가를 기반으로 자동차 OEM 및 공급업체와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 제조업체에 여러 표준 및 규정을 충족하는 테스트 및 자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업계의 우려 사항을 해결한다.”라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