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IO-Link 무선 마스터
IO-Link 무선 마스터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Hilscher)는 신규 netFIELD 디바이스 IO-Link 무선 마스터를 사용하는 액츄에이터와 산업용 IO-Link 센서들의 무선 네트워킹을 위한 최초의 마스터 솔루션 중 하나를 발표했다.

독일 하터샤임 (Hattersheim)에 본사를 두고 있는 힐셔는 고 효용성의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전문 업체인 CoreTigo (힐셔의 기술 파트너사)와의 협력의 일환으로 장비 제작 업체와 플랜트 운용 업체가 생산 중 발생된 데이터를 유연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간단히 전송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신규 IO-Link 무선 마스터는 IEC 61131-9에 따른 기존 IO-Link 표준을 기반으로 총 16개의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유선 IO-Link 마스터보다 2배 많은 수치이다. 현재 프로피넷(PROFINET)과 이더넷아이피(EtherNet/IP) 네트워크에서 마스터로 사용 가능하며, 이더캣(EtherCAT)용 버전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IO-Link 무선 기술은 유선 데이터 라인의 실현이 불가능한 다음과 같은 경우에 편의를 제공한다.

– 높은 자유도의 로봇(예: 협동로봇)
– 전환 및 분기가 많은 운송 시스템
– 자율 수송 트롤리
– 위생 분야

마스터는 무선 IO-Link의 사용을 단순화하는 다른 기능들도 생산에 포함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