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IAR Systems®)와 안데스 테크놀로지(Andes Technology)는 유럽과 아시아의 선도적인 IC 설계 기업들이 안데스코어(AndesCore™) RISC-V 차량용 CPU IP와 IAR 시스템즈의 RISC-V용 기능안전 인증 개발 도구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안데스와 IAR 시스템즈의 공동 솔루션은 ISO 26262에 따른 견고한 설계 방법을 갖추고 있으며, 엄격한 인증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고객의 제품 출시를 앞당긴다. 최초의 AndesCore™ 차량용 RISC-V CPU는 2022년 상반기에 SGS-TüV Saar GmbH에서 인증될 예정이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기능안전 에디션은 ISO 26262를 포함한 10가지 규격에 따라 TÜV SÜD에 의해 인증되었다.

안데스코어(AndesCore™) 차량용 CPU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RISC-V 코어 중 하나인 N25F의 기능안전 강화 버전이다. 이 코어는 자동차의 기능안전 확보를 위해 시스템 고장을 방지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으며, 랜덤 하드웨어 고장을 피하기 위해 제품 안전 메커니즘에 의해 통제된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는 강력한 IAR C/C++ 컴파일러™(IAR C/C++ Compiler™)와 포괄적인 디버거를 포함하는 완전한 개발 툴체인이다. 이러한 양사의 전문성이 결합됨으로써, 공동의 고객들은 동급 최고의 성능과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전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안데스 테크놀로지의 대표 겸 CTO인 찰리 수(Charlie Su) 박사는 “IAR 시스템즈와 협력하여 전 세계 고객의 차량용 SoC 제품 개발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안데스코어™ 차량용 코어를 통해, 고객은 ISO 26262 인증 CPU IP 및 세이프티 패키지(Safety Package)를 자신의 제품 인증 프로세스에 활용할 수 있다. 안데스는 고객이 ASIL-D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완전한 개발 프로세스를 갖춘 하드웨어(ISO 26262-5)와 소프트웨어(ISO 26262-6)의 프로세스 인증을 모두 취득한 최초의 RISC-V 프로세서 IP 벤더이다”라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의 앤더스 홀름버그(Anders Holmberg) CTO는 “IAR 시스템즈와 안데스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 고객 제품의 기능안전을 보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RISC-V 기술은 계속 빠르게 진보하면서 혁신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우리는 전문 개발 툴로 고객과 생태계를 모두 지원함으로써 업계의 변화를 계속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