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마 테크놀로지스가 UHT-DSC-E 및 UHT-DSC-D DSC 1.2b 인코더/디코더 IP 코어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 코어는 VESA DisplayPort, MIPI DSI, HDMI 2.1 등 기존 인터페이스를 통해 최대 10K 해상도와 120Hz의 재생률, HDR(high dynamic range), 높은 색심도로 고선명 콘텐츠 전송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앨마 테크놀로지스의 UHTTM JPEG, JPEG 2000, H.264 IP 이미지/동영상 압축 제품군을 확장한 것이다. DSC 1.2b 표준의 초고처리량 확장 성능 반도체 IP 구현은 단일 IP 인스턴스에서 완전히 가속한 강력한 독립 실행형 압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로써 ASIC(주문형 반도체) 및 FPGA(회로 변경이 가능한 비메모리 반도체 일종) 반도체 영역·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이들 코어는 외장 메모리 장치 없이 구현할 수 있으며, 전력 소비가 적어 배터리 수명도 연장할 수 있다. 동영상 인터페이스 데이터 속도와 동영상 버퍼 크기를 줄이면 이 같은 특징이 더욱 활성화된다.
DSC 1.2b를 위한 앨마 테크놀로지의 인코더/디코더 IP 코어 신제품은 사용이 매우 쉽고 시스템 내 통합도 가능하다. 이들 솔루션은 독립적이며 CPU 없는 완전한 H/W를 구현한다. 또 RTL 소스 코드나 모든 주요 FPGA 공급 업체 장치를 위해 사전에 합성된 넷리스트(Netlist)로도 사용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