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ams OSRAM이 AS7343 출시로 분광 센서 포트폴리오를 광범위하게 확장했다. 이 센서는 멀티 채널 색상 분석과 XYZ 센서 기술을 결합해 육안으로 빛의 색상과 강도를 측정하는 에이엠에스 오스람의 최초의 제품이다.  색도계, 휴대용 분광계, 소비자 기기에 채용되면 AS7343은 컬러매칭, 조명 제어 및 분광 분석의 응용 분야 사용자에게 생산성, 유연성, 기능성을 제공하게 된다.

 신제품 다목적 센서는 빈번하고 정확한 측정이 필요한 응용 분야의 색상 분석용으로  이상적이다예를 들어온실이나 실내 농장에서는 원예용 조명의 분광 특성을 최적화하고 수확량과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색상 분석을 사용한다다양한 작물의 성장은 가시 광선 스펙트럼의 여러 다른 기능으로 인해 촉진된

“AS7343 농작물에 방사된 빛의 스펙트럼 측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이로 인해 본 센서는 각기 다른 식물 종에 적합한 빛의 요건과 매칭된.” 고 언급한 ams OSRAM 광학 센서 사업부 선임 마케팅 매니저인 케빈 젠슨(Kevin Jensen)은 “조명 설정은 필요에 따라 해당되는 스펙트럼에서 빛이 나오도록 조정될   있다”고 설명했다.

정밀한 스펙트럼 분석을 수행하는 소형 
14채널 AS7343 3.1mm x 2mm x 1mm 플랫 패키지에 하우징된 칩이다 칩은 광원 또는 반사광의 분광스펙트럼을 측정하는 분광기와 같은 기능을 하며  NIR채널  XYZ 기능을 포함해 가시 광선 스펙트럼에는 12 동일한 간격의 측정 채널이 있다

이전 제품 AS7341과는 다르게 AS7343 멀티 채널 스펙트럼 센서와 XYZ 기술이 결합되었다. XYZ 채널은 육안으로 색상을 인식하는 표준 모델인 CIE 1931 XYZ 색상 공간에 일치한다. AS7343  좌표로 알려진 XYZ 값을 직접 생성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전체 스펙트럼 분석 또는  간단한 색상 스윕을 선택할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젠슨 매니저는 “AS7343 사용하면 관심있는 대표적인 색상을  빠르게 전환하거나 필요에 따라 전체 해상도로 측정할  있다또한 센서의 멀티채널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메타메리즘(metamerism) 이라고 하는 잘못된 색상 매칭에 대한 육안의 민감성도 보정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색상 재현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AS7343 모든 광원과 반사광의 특징적인 스팩트럼 시그니처를 생성한다최대 6개의 채널을 동시에 사용할  있으므로 보다 유연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신제품은 이전의 AS7341보다 최대 4  감도가 높아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보다 균형잡힌 색상 인식과 신호 분석이 향상되었다. 또한 자동 ADC 재구성은  빠른 멀티 채널 판독을 가능케 한센서 크기가 작기 때문에 공간 제약이 있는 응용 분야에 적용하기 간편한 것도 또 다른 특징이다.

광범위한 응용
원예 조명과 같은 응용 분야에서는 일반적으로 분광 스펙트럼의 고해상도 측정을 제공하는  단일 센서 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러나  높은 해상도가 필요한 경우  이상의 AS7343 소자 필터 반응 곡선을 겹치도록 구성하면  채널의 대역폭을 줄이고 측정 해상도를 높일  있다 기술은 AS7341 함께 사용 가능하다.

AS7343 센서는 액체 또는 물질의 크로마토그래피 분석이 가능해 식물의 엽록소 농도 측정과 같은 원예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AS7343  다른 응용 분야는 화재 경보기   경보기에서 연기 분광 시그니처 감지 기능이다. AS7343 분광 분석을 통해 연기 센서는 타는 나무에서부터 플라스틱 또는 수증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연기를 구별할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