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이더넷 기반의 결정적 네트워크 통신 향상을 위한 Moxa, 인텔, 포트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의 협업

Moxa는 업계 최초로 즉시 사용 가능한 TSN(시간민감네트워크; Time-Sensitive Networking) 애플리케이션 적용(Application-to-Application) 솔루션을 입증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인텔(Intel®) 및 포트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Port Industrial Automation)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가비트 대역폭과 고성능은 물론, 향상된 신뢰성 및 보안을 제공한다. 칩 제조업체와 장치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스택 제공업체로 구성된 이상적인 조합을 통해 TSN 기능의 성숙도와 잠재력, 그리고 유선 네트워크에서 무선 네트워크로의 확장 가능성을 공동으로 입증했다. 무선 TSN은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를 어디에서나 실현할 수 있는 표준 기반의 확장 가능하고, 매우 유연한 애플리케이션의 가능성을 현실화할 수 있다.

이러한 공동 노력을 통해 모든 유형의 트래픽이 공존할 수 있는 진정한 통합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의 중요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CLPA 에코시스템 중 가장 완벽한 CC-Link IE TSN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이번 개발을 위해 CC-Link IE TSN 인증 제품인 Moxa의 TSN 지원 스위치와 인텔의 최신 세대 프로세서인 11세대 인텔 Core™ i7 프로세서 및 인텔 I120 TSN 지원 플랫폼이 통합되었다. 또한 이 애플리케이션은 업계 최초의 CC-Link IE TSN Class B 인증 마스터 스택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는 포트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최초의 PROFINET CC-D 원격 스테이션을 통해 TSN 기반 PROFINET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Moxa 네트워킹 사업부 부본부장인 지코 리(Zico Lee)는 “TSN 표준 개발 선도 기업으로써, Moxa는 업계의 주요 관련 업체 및 고객들과 협력하여 모든 유형의 산업용 장치와 이를 실행하는 프로토콜을 포함하여 모든 레벨의 통신을 지원하는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실시간으로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TSN과 무선 기능의 결합에 대한 요구가 급증함에 따라, Moxa는 인텔 및 포트와 긴밀히 협력하여 TSN 개발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또 다른 이정표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의 독보적인 가치는 CLPA의 CC-Link IE TSN과 TSN 기반 PROFINET(PROFINET CC-D), TSN 기반 EtherCAT 및 곧 출시될 OPC UA FX와 같은 프로토콜과 장치를 프레임워크에 통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이다. 또한 이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센서와 PLC, 액추에이터 간의 동기화된 통신을 제공하기 위해 TSN 기반의 모든 종류의 산업용 프로토콜을 위해 개발된 중립 미들웨어를 갖추고 있다.

인텔의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수석 디렉터인 수니타 셰노이(Sunita Shenoy)는 “Moxa의 솔루션은 인텔 아키텍처 프로세서의 TSN 및 실시간 기능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추출, 분석 및 실행하는 지능형 산업용 엣지 시스템에 필요한 결정론적 성능을 지원할 수 있다.”며, “표준 이더넷 기반 솔루션을 사용하면, 스마트 팩토리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여 총 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포트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의 CTO인 마커스 탱거만(Marcus Tangermann)은 “TSN은 독점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표준화된 이더넷 TSN 인프라 장치를 사용하여 공장에 있는 모든 종류의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궁극적인 이더넷 기반 기술을 제공한다. TSN 인프라 구성요소는 네트워크 내의 모든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정보를 파악함으로써 네트워크 트래픽을 보다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발 생산 제조장비는 물론, 자동화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오리솔(Orisol)의 첨단 제품 개발 수석 디렉터인 이슨 린(Eason Lin)은 “Moxa가 업계에 제공하는 산업용 이더넷 및 네트워킹 전문 기술은 현재와 미래의 정밀 제어 제조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스마트 제조를 위한 엣지 컴퓨팅, 산업용 AIoT, 머신 비전과 같은 기술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더 높은 대역폭과 실시간 통신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Moxa의 이번 협력 성과를 통해 TSN 애플리케이션을 무선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TSN은 공장, 철도 등 산업별 시장 전반에 걸쳐 산업용 이더넷 기반 통신의 결정론적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솔루션이다. 이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정확한 시간 동기화를 생성하고, 트래픽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사용자가 성능 손실 없이 단일 네트워크에서 여러 유형의 트래픽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솔루션은 시간이 중요한 제어 관련 작업을 지원하고, 정보 처리 방식의 투명성을 개선하여 품질 및 생산성을 지원할 수 있다. 5G와 Wi-Fi 6/7 연결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하면서 이제 무선 네트워크로 결정론적 통신을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