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범용 광커플러 대체를 위한 새로운 고성능 IC 시리즈로 듀얼 채널 디지털 절연기 STISO621를 출시하여 양산을 시작했다.

STISO621은 ST의 6kV 두꺼운 산화물 기반의 갈바닉 절연 기술을 활용해 3ns 미만의 펄스 왜곡 및 최대 100Mbit/s의 속도로 두 개의 절연 도메인 간에 데이터를 전송한다. 두 개의 독립적인 단방향 채널을 -사용하는 이 디바이스는 양방향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UART 인터페이스의 역할을 수행한다. 각 채널에 대한 슈미트 트리거(Schmitt-Trigger) 입력을 통해서는 뛰어난 노이즈 내성을 보장해준다.

갈바닉 방식으로 상호 절연된 STISO621의 양 측면은 각자 독립적인 공급 전압을 가지고 있다. 3V ~ 5V에 이르는 넓은 전압 범위를 각각 가지고 있으며, 3.3V와 5V 회로 간의 레벨 변환이 가능하다. 보통 65kV/µs인 공통모드 과도응답 내성(CMTI: Common-Mode Transient Immunity)으로는 혹독한 환경의 높은 스위칭 과도 현상으로부터 저전압 측을 보호한다.

STISO621은 전원공급장치, 모터 드라이브, 계량기, 인버터, 배터리 모니터, 가전기기, 필드버스 절연기, 크기가 중요한 멀티채널 절연 어댑터, 산업 자동화 시스템 전반의 일반적인 절연 등 광범위한 산업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설계는 VDE0884-10 및 UL 1577에 따라 테스트가 진행됐으며, 일반적으로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용 절연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사양을 갖추고 있다.

EVALSTISO62XV1 제품 평가 보드는 보다 신속한 설계의 완성을 도울 수 있다. EVALSTPM-3PHISO 미터링 평가 보드도 제공되며, 이 보드로 ST의 고정밀 STPMS2 미터링 프론트엔드 IC,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실행하는 맞춤형 펌웨어와 STISO621을 결합하면 계량 및 전원 품질 데이터를 계산할 수 있다.

849Vrms의 최대 동작 절연 전압(VIOWM), 높은 임펄스 내성 전압(VIOTM), 갈바닉 절연 무결성은 시간이 지나면 발생하는 시스템 오류에서도 유지된다. 이 디바이스는 두 가지 종류의 패키지로 제공된다. 4mm의 연면거리와 간격이 있는 폭이 좁은(Narrow Body) SO8 패키지의 경우, 4,800V의 VIOTM을 제공한다. 8mm 연면거리와 간격이 있는 폭이 넓은(Wide-Body) SO8 패키지의 경우, 6,000V의 VIOTM을 제공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