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Han® 차폐 전원 모듈을 통해, 사용자는 최초로 차폐 전원 케이블의 연결을 탈착 가능한 모듈형 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Han-Modular® 포트폴리오에는 기계공학 및 운송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Han DD® double module을 위한 M12 솔루션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후자의 경우, 예를 들어 로봇공학 및 자동화 부문에서 공간 절약형 인터페이스들이 제작되어, 조립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Han® Shielded Power Module에는 일반적인 3상 부하연결을 위한 전원 접점 3개와 PE 접점 1개를 비롯하여, 온도 모니터링과 제동장치 등을 위한 2개의 신호 접점은 물론, 전자기 호환성 향상을 위해 케이블 스크리닝 장치 연결이 가능한 광역 차폐 장치도 장착되어 있다. 이 모듈은 고정 배선된 차폐 전원 라인의 대안으로, 이와 같은 연결방식은 후드 또는 하우징에서 Han-Modular® 시리즈의 다른 모듈들과 나란히 병렬 연결이 가능하다.

HARTING은 EMC 실험실에서 실제 애플리케이션 내의 신형 모듈을 시험해 보았다. 차폐의 EMC 특성은 주파수 제어 드라이브와 같은 일반적인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해당 모듈의 장점은 이제 차폐 전원 케이블에도 커넥터를 연결할 수 있다는 것. 차폐 전선이 모듈에 직접 종단연결이 가능하므로, 해당 모듈은 취급이 용이하다. 따라서 공장 또는 최종 고객의 기계설비 및 장비에서 조립 시간이 단축된다.

하르팅. Harting
Han-Modular® 포트폴리오의 신제품: Han® Shielded Power (전면), Han DD® double module (중앙) 및 Han® M12 모듈.

모듈형 M12
기계공학 분야에서, M12 형식은 강력한 데이터 인터페이스로 크게 인정받고 있다. 이제 HARTING은 이 체결면을 단일 모듈, 즉 신호, 산업용 버스 또는 이더넷 전송을 위해 M12 인터페이스가 2개 장착된 Han® M12 모듈로 통합하였다. 본 제품은 D- 또는 X 코드 버전과 같은 각종 유형으로 출시된다. 그 결과 기존 모듈에 비해 패킹 밀도가 2배로 높아진다. 이는 또한 힌지 프레임에 있는 하나의 모듈을 위한 공간을 절약함으로써, 다른 기능에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Han DD® double module: Han D® 접점 채택으로 보다 높은 전압 사용 가능
HARTING은 Han DD® double module 채택으로 고밀도 접점부 및 400V의 정격 전압을 결합한 36개의 Han D® 접점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기존 솔루션은 동일한 공간에 수용 가능한 250V용 접점이 24개에 불과하다. 따라서 접점 개수가 50% 늘어난 셈이다.

이와 같은 전기적 특성(10A/400V)으로 인해, 이 더블 모듈 제품은 특히 기계설비 및 로봇에 전원 및 신호를 전송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상 최초로, 로봇의 전체 6개 축에 대한 복귀 경로를 포함, 이제 3상 AC 모터의 플러그-인 연결 구현에 단일 모듈의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