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0 인치 터치스크린의 신호대잡음비를 대폭 향상시킨 maXTouch® TD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이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3종 및 최적화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터치 컨트롤러 TD 제품군은 신호대잡음비(Signal-to-Noise Ratio, SNR)를 크게 향상시킨 새로운 차동 상호 신호 획득 방식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매우 두꺼운 유리/플라스틱 커버 렌즈의 사용과 최대 4.5mm 두께의 폴리메틸메타크릴레이트(PMMA) 소재의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의 멀티 핑거 터치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차량 터치스크린 최적화 EMI 지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 신제품
마이크로칩, 차량 터치스크린 최적화 EMI 지원 정전용량식 터치 컨트롤러 신제품

MXT1067TD, MXT1189TD, MXT1665TD 디바이스는 9~13인치 차량용 터치스크린용으로 비용을 최적화한 변형 제품들로써, 최대 20인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는 최근 출시된 MXT449TD, MXT641TD, MXT2113TD, MXT2912TD 디바이스와 더불어 마이크로칩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한다.

각 디바이스는 기능 안전성과 관련하여 증가하는 요구에 부합하며,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국제표준(Automotive SPICE, A-SPICE) Level 3와 ISO 26262 자동차 기능안전표준에 정의된 자동차 위험등급(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ASIL) B 요건에 따라 설계되었다.

TD 제품군의 모든 디바이스는 EMI 최적화 도구를 통해 터치 컨트롤러의 방사 방출(RE)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한 고유한 파형정형(Waveform Shaping)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개발자들은 마이크로칩의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디자인센터의 제품 전문가와 협업하고, 이 도구를 이용하여 사용자 정의 RF 한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터치 감지 획득에 사용되는 전송된 버스트 파형의 모양을 조정할 수 있다.

파형정형은 해당 도구에서 파생된 펌웨어 매개 변수를 통해 이루어지며, 개발자는 원격 무선도어 잠금장치와 같은 다른 차량 내 애플리케이션들과 함께 동작하도록 기본적인 버스트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된 매개 변수는 maXTouch 구성 파일에 간단히 추가되며, 구성파일은 터치 컨트롤러의 성능을 개별적인 고객의 디자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한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통해 개발자는 원하는 EMI/EMC 성능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구성 설정에 따른 실험과정을 제거함으로써 값비싼 비용의 EMC 테스트 챔버 시간을 적게는 몇 시간, 많게는 몇 주까지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사업부 부사장 패니 더벤하그(Fanie Duvenhage)는 “전 세계에 위치한 8곳의 애플리케이션 및 센서 전담 디자인센터들에서 마이크로칩의 디바이스를 지원하므로, 고객사들은 화면 크기와 종횡비부터 디스플레이의 종류와 제공업체, 전체 스택업의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모든 필요 요소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