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스플로러, 리튬이온배터리 집전체전극에 그래핀을 입히다

고품질 산업용 그래핀 소재 및 그래핀 첨단응용제품들을 전문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멕스플로러(대표 강성웅)가 리튬이온배터리 집전체전극 코팅용 수분산 그래핀 잉크 (Water-dispersed Metal-Coating Graphene-ink, 이하 WMCG-ink) 제품을 출시했다.

멕스플로러의 WMCG-ink 제품과 이를 사용하여 코팅된 리튬이온배터리 상용 알루미늄박 시제품

멕스플로러의 WMCG-ink 제품과 이를 사용하여 코팅된 리튬이온배터리 상용 알루미늄박 시제품

새롭게 출시된  WMCG-ink 제품은 리튬이온배터리 집전체전극인 구리 및 알루미늄박(Cu & Al foil) 표면에 내부식 고도전성 그래핀 나노막을 용이하게 형성할 수 있고 뛰어난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보유한 제품이다.

리튬이온배터리용 WMCG-ink 제품이 구리 및 알루미늄박 소재로부터 전기자동차, 고성능 드론 및 대용량 에너지저장장치용 상용 리튬이온배터리 완제품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바다고 있다.

멕스플로러는 기존에 사업화를 진행해 오던 유기용제분산 금속코팅 그래핀 잉크제품 (MCG-ink)이 유기용제 사용으로 인한 제품가격 상승, 고온건조공정, 환경오염 및 환경처리비용발생 등의 난제로 인해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멕스플로러는 순수한 증류수에 극미량의 바인더(binder)와 단결정 그래핀 나노막을 분산한 WMCG-ink 제품을 개발 완료함으로써 기존 유기용제분산 그래핀 코팅제품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멕스플로러의 리튬이온배터리용 WMCG-ink 제품은 기존 그래핀 소재들이 리튬이온배터리의 활물질 (active material)과 도전체 (electrical conductor)로 응용되는 사례들과 달리, 집전체전극인 구리 및 알루미늄박에 그래핀 나노막을 형성하여 리튬이온배터리의 초장수명 및 뛰어난 용량유지특성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휴대용 전자기기용 리튬이온배터리와 달리, 현재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고성능 드론 및 대용량 에너지저장장치용 리튬이온배터리제품은 수천번 이상의 충방전수명 (초장수명)과 높은 용량유지율을 요구하고 있다.

멕스플로러의 강성웅 대표는 “기존 리튬이온배터리 집전체전극인 구리 및 알루미늄박 표면에 그래핀을 코팅한 제품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있어왔다. 당사는 금번 출시한 WMCG-ink 소재제품을 사용하여 그래핀이 코팅된 리튬이온배터리용 구리 및 알루미늄박 상용제품(롤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협업 및 외주제작을 통해 초장수명 및 혁신적인 용량유지특성을 가진 리튬이온배터리 완제품 개발을 금년 내에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