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디스크리트 전력 MOSFET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OptiMOS™ 6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박막 웨이퍼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크게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넓은 전압 범위로 동작한다. 새로운 40V MOSFET 제품군은 서버, 데스크톱 PC, 무선 충전기, 급속 충전기, ORing 회로의 SMPS 동기 정류에 적합하다.

OptiMOS 6 전력 MOSFET 40V 제품군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OptiMOS 6 40V 제품은 30퍼센트 낮아진 온 상태 저항과 향상된 FOM (Qg x RDS(on)은 29퍼센트 감소, Qgd x RDS(on)은 46퍼센트 감소)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SMPS 애플리케이션에 이들 제품을 사용하여 넓은 출력 전력 범위에 걸쳐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경부하 조건과 고부하 조건 사이에 절충을 위하여 효율을 손해볼 필요가 없다.

효율 곡선을 보면 OptiMOS 6 제품이 뛰어난 스위칭 성능으로 낮은 출력 전력 레벨에서 이전 세대 제품보다 더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RDS(on) 손실에도 불구하고 높은 출력 전력 레벨에서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열 설계가 수월하게 하고 병렬화가 덜 필요하므로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