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는 MQTT 및 OPC UA를 지원하는 새로운 게이트웨이 제품군인 Anybus Communicator IIoT 및 Anybus X-gateway IIoT를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모든 주요 산업용 네트워크 장비와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애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연결을 제공한다.[편집자 주]

HMS Anybus 게이트웨이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의 새로운 게이트웨이 제품군인 Anybus Communicator IIoT 및 Anybus X-gateway IIoT는 MQTT 및 OPC UA를 새롭게 지원함으로써 산업용 통신 표준에 대한 완벽한 커버리지를 통해 IIoT를 위한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시스템 통합업체 및 머신 빌더, 장치 제조업체들은 산업용 이더넷, 필드버스, CAN, 직렬 프로토콜로 통신하는 거의 모든 산업용 장비의 데이터를 쉽고 안전한 방법으로 IT 시스템 및 IoT 소프트웨어로 전송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모든 IIoT 애플리케이션과 연결 가능
Communicator IIoT 및 X-gateway IIoT는 데이터가 단일 장치나 일련의 머신 또는 전체 자동화 시스템에서 생성된다 하더라도 최신 IIoT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완벽하게 통합, 모니터링 및 분석을 제공한다.

기존의 산업용 장비 뿐만 아니라 최신 장비의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설비 전반의 명확한 의사결정을 향상시키고,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제조방식을 구축할 수 있다.

Anybus Communicator IIoT는 직렬 프로토콜 및 CAN 기반 장치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반면, Anybus X-gateway IIoT는 필드버스 및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의 데이터를 통합한다. 이러한 게이트웨이는 Modbus RTU/TCP, CAN-기반 프로토콜, PROFIBUS DP, EtherNet/IP, PROFINET, EtherCAT, POWERLINK 및 CC-Link 등의 데이터 통합과 관련된 분야에 일반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사용자들은 프로그래밍이 필요없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Communicator와 X-gateway의 구성 로직을 새로운 IIoT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용자는 IT 시스템이나 IIoT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구성 툴인 ACM(Anybus Configuration Manager)을 이용해 원하는 산업용 데이터를 손쉽게 구성, 변환, 태그할 수 있다. 이 게이트웨이 제품군은 IT 연결을 설정할 때 MQTT 클라이언트 또는 OPC-UA 서버로 제공될 수 있다.

IT 및 IIoT와 안전한 연결
Anybus Communicator IIoT 및 Anybus X-gateway IIoT는 OT(Operational Technology) 및 IT 간의 독립형 하드웨어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 설치 후 OT에서 IT로 단방향 데이터 플로우만 게이트웨이를 통해 허용되기 때문에 이 게이트웨이와 연결된 산업용 장비 및 시스템은 IT 측면의 어떠한 잠재적 공격으로부터도 격리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본 산업용 네트워크 상의 PLC를 IT에 직접 연결하는 대신, 이 게이트웨이를 통해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연결함으로써 공격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