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새로운 임베디드 파워(Embedded Power)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LE985x 시리즈는 2상 DC 및 단상 브러쉬리스 DC 모터 용으로 AEC Q-100을 충족하는 고집적 H-브리지 드라이버 모터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IC는 선루프나 윈도우 리프트 등 로우엔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릴레이를 MOSFET로 대체하도록 지원한다.

차량용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TLE985x
차량용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TLE985x

차량용 임베디드 파워 제품군 TLE985x는 PWM 제어와 캘리브레이션이 된 전류 검출 증폭기를 제공하므로 모터 전류를 조절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따라서 기계 장치와 모터를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회로 보드와 모터를 소형화하고, 동시에 향상된 노이즈 동작을 달성할 수 있다.

ARM® Cortex®-M0 프로세서와 모터 제어, 전원 공급, 통신에 관련된 주변장치 기능들을 통합한 TLE985x 디바이스는 온도와 배터리 전압, 4개 모니터링 입력을 측정할 수 있는 2개 측정 유닛(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을 제공함으로써 핀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입력을 곧바로 배터리 전압을 사용해서 작동할 수 있어, 외부적 전압 분할기나 셧다운 트랜지스터 같은 추가적인 소자들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TLE985x 제품군은 새로운 기능으로서 적응식 MOSFET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제어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필요한 스위칭 시간에 따라서 게이트 전류를 자동으로 조절함으로써 시스템 차원에서 MOSFET 파라미터를 보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EME(전자기 방사, 느린 슬루율)와 전력 손실(짧은 데드 타임) 둘 다 고려해서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