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지멘스, 카코뉴에너지 PV 스트링 인버터 사업 인수.. 태양광시장 확대나서

독일 지멘스가 카코뉴에너지(KACO NEW Energy)의 태양광용 스트링 인버터 사업을 인수한다.

카코뉴에너지

KACO NEW ENERGY

독일에 본사를 둔 카코뉴에너지는 에너지 관련 전력 전자의 주요 제조업체다. 특히 까다로운 설치 환경에 적합한 높은 전력 밀도와 우수한 열 작용을 이끌어내는 SiC(silicon carbide) 기반의 차세대 인버터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소형 주택용 태양광 인버터로부터 중대형까지 태양광 인버터 포트폴리오를 갖추었다.

지난 1월에는 카코뉴에너지의 센트럴 인버터와 함께 한국내에 있는 제조 자회사인 카코뉴에너지 코리아(주)를 OCI파워에 양도했다.

카코뉴에너지는 센트럴 인버터에 대한 OCI로의 양도에 이어, 1달 반만에 지멘스로 나머지 스트링 인버터도 매각을 결정했다. 태양광 인버터 및 PCS(Power Conditioning System) 등 인버터 사업에 대한 매각 후, 카코뉴에너지는 새로운 스마트 인프라 운영 회사로 통합된다.

태양광 인버터는 크게 중앙집중형의 센트럴 인버터와 비집중형의 스트링 인버터로 나뉜다. 특히 스트링 인버터는 소형의 태양 전지판 가까이 분산해서 설치가 가능해, 설치 및 운영관리가 간편하다는 이점으로 최근들어 업계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반해서 센트럴 인버터는 중앙집중형으로 구성되어 대규모 형태로 이뤄져 안정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지보수에 높은 기술을 요구한다는 단점이 있다.

지멘스의 뉴 퓨처 그리드 사업부장인 쟝 크리스토프 하이네(Jean-Christoph Heyne)는 “지멘스는 에너지 및 이동성 전환을 지원하는 기술에서 성공하기 위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카코뉴에너지(KACO NEW Energy) 인수로 그리드 에지에 이르는 성장 세그먼트에서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지멘스의 이번 인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조건으로 올 상반기(4월)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Loading…
Advertisements  |  Info: There are no items created, add some please.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