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제약이 큰 무선 및 5G 네트워크에서 우수한 RF 신호를 전달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몰렉스가 수동 부품간의 상호 변조(PIM: passive intermodulation)를 낮추고 고주파를 전달하는 소형R2.2 -5 RF 커넥터 시스템 및 케이블 어셈블리를 출시했다.

몰렉스는 2.2-5 컨소시엄과 함께 기존의 4.3-10 폼팩터를 소형화함으로써 2.25 폼팩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몰렉스의 2.2-5RF 커넥터는 4.3-10 커넥터에 비해 무려 53퍼센트나 크기가 작으며 최고 6GHz까지 신호를 전달한다.

몰렉스의 제품담당 매니저인 다렌 샤우어(Darrren Schauer)는 “기존의 커넥터 폼팩터들은 최신의 모바일 통신환경에 적용되기엔 전력을 제한하고 공간을 제약시키는 한계가 있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자들은 PIM을 낮추면서도 더욱 컴팩트해진 커넥터들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며 “이번에 출시된 2.2-5 커넥터 시스템 및 케이블 어셈블리는 소형 안테나뿐 아니라 모바일 통신 및 무선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무선 및 5G네트워크 인프라는 우수한 전기적 성능 뿐 아니라 여러 부품간의 부하를 견뎌내는 강건한 환경적 능력을 제공하는 동축 점퍼를 필요로 한다. 몰렉스의 2.2-5 RF 케이블 점퍼는 표준형 제품으로서 체결되었을 시 IP68 NEMA의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시스템 내에 먼지와 물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준다.

몰렉스는 설계의 유연성, 설치 용이성 및 최적의 전기적 성능을 모두 가능케 하는 다양한 체결 옵션의 2.2-5 커넥터 제품들을 조합한 고객 맞춤형 어셈블리를 제공한다. IP68 2.2-5 시스템은 5G네트워크상에서의 우수한 대역폭과 낮은 삽입 손실을 가능케 하는 공기 유전체 인터페이스를 특징으로 함으로써 좁은 공간에서의 신호 전달 능력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샤우어 매니저는 “차세대 소형 RF 커넥터인 몰렉스의 2.2-5 커넥터 시스템 및 케이블 어셈블리는 통신 및 무선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긴 거리에서도 최소의 인터페이스로 작동하는 강력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해준다”고 덧붙였다.

몰렉스의 모바일 통신용 소형 2.2-5 커넥터 시스템 및 케이블 어셈블리 및 기타 솔루션에 대한 상세 내용은 http://www.molex.com/link/2_2-5.html(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