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 Small Form Factor Pluggable Double Density (QSFP-DD) 다중 소스 협약그룹이 내 회원사간의 기계적 호환성 테스트 검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발표했다.

이 테스트에는 64 회원사들 중 15개사가 모여 각자의 설계 솔루션들이 서로 호환성 있게 상호 작동하는 지를 확인하는 작업에 동참했다.

이 검증 테스트는 고밀도, 고속 네트워킹 솔루션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기, 래칭, 기계적 설계들에 관한 것이었다. QSFP-DD폼팩터의 가장 큰 핵심 가치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기존 QSFP 28 표준을 적용한 설계들과 제대로 호환이 된다는 점이다.

MSA 회원사인 시스코(Cisco) 의 본사(캘리포니아주 산호제 위치)에서 열린 이 호환성 테스트의 결과는 예상한대로 QSFP-DD폼팩터 설계들이 문제없이 아주 성공적으로 작동된 것으로 확증되었다.

2016년 3월에 결성된 QSFP-DD MSA 그룹은 차세대의 고밀도, 고속 플러그 기술을 구현하면서도 기존 모듈 폼팩터와 호환을 요구하는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 동안 회원사 상호간에 많은 노력을 해왔다.

MSA 그룹은 QSFP 28 표준과 호환되는 이중 밀도 인터페이스의 사양에 필요한 기술적인 세부 사항들을 지원하는 3.0 하드웨어 스펙을 내놓은 바 있다. QSFP-DD 스펙은 회원사 벤더들의 설계들이 서로 작동해야 할 기계적, 전기적, 열 관리에 필요한 조건들을 규정한다.

MSA 설립자이자 현 공동 회장인 스캇 소머스(Scott Sommers)는 “MSA 회원사들의 전문성을 한 데 모아 여러 벤더들의 모듈, 커넥터, 케이지 및 DAC 케이블 등의 상호 작동을 테스트하는 것은 관련 기술들간의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에 매우 유익한 것”이라고 언급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향후의 기술 과제를 충분히 충족시킬 차세대 설계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MSA 설립자이자 현 공동 회장 겸 저명한 엔지니어인 마크 노웰 (Mark Nowell)은 “QSFP-DD MSA 회원사들은 이번 테스트 행사를 통해 이 폼팩터가 여러 산업 분야에 채택될 준비가 되었음을 입증했다”고 자평하며 ” 이는 이미 그 동안 MSA 회원사들간에 공유해오던 열 및 고속 신호 무결성 검증에 기본을 둔 것이었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몰렉스를 포함한 MSA 회원사들은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이태리 로마에서 개최되는 유럽 광통신 컨퍼런스에서 QSFP-DD 제품들을 전시하게 된다.

QSFP-DD SA에 관한 상세 내용은 www.qsfp-dd.com에 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