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현대일렉트릭, ICT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 강화

PTC-현대일렉트릭, ICT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 강화

현대일렉트릭, 씽웍스 기반 인티그릭 스마트십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 확대

PTC코리아(지사장 박혜경)와 현대일렉트릭(대표 정명림)이 ICT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기술 협력을 강화한다. PTC는 자사의 인더스트리얼 혁신 IoT 플랫폼 씽웍스(ThingWorx)를 활용하여 현대일렉트릭의 스마트십 솔루션 및 에너지 솔루션 (FEMS, BEMS, ESS 등)을 포함한 IoT 솔루션 ‘인티그릭(INTEGRICT)’의 국내외 비즈니스 확산 및 안정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양 사는 지난달 18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현대일렉트릭과 PTC가 ICT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현대일렉트릭과 PTC가 ICT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PTC는 2016년 현대일렉트릭의 전신인 현대중공업 전기전자시스템사업본부와 에너지·전력기기자산관리 솔루션사업 분야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데 이어,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현대일렉트릭과 두번째 MoU를 체결함으로써, 기술지원 강화 및 본사 전문 인력과 협력한 글로벌 사례 개발 및 지원에 집중한다.

현대일렉트릭은 지난해 씽웍스를 기반으로 IoT 솔루션 ‘인티그릭’을 개발했다. 인티그릭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전기·열·가스 등 에너지 시설을 원격 제어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지능형 솔루션이다. 전력에너지의 생산·소비·판매·운영 등 통합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선박, 빌딩, 공장 전력기기 등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지원한다.

PTC 씽웍스는 사물들이 발생시키는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 앱 개발, 분석과 예측은 물론 나아가 최종 사용자 경험까지 광범위한 영역을 포괄함으로써, IoT 애플리케이션 및 AR 경험을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PTC 매트 코헨(Matt Cohen) 필드 오퍼레이션 수석 부사장은 “IoT 플랫폼은 단순히 새로운 기술 도입의 차원을 넘어 비즈니스 혁신의 도구로 활용된다. 연결성을 강화하고, 운영을 효율화하여, 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PTC의 총체적인 포트폴리오와 전문 컨설팅 역량을 통해, 현대일렉트릭이 성공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Loading…
Loading…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