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USB 타입-C와 USB PD 컨트롤러로 설계 간소화

TI, USB 타입-C와 USB PD 컨트롤러로 설계 간소화

듀얼 및 단일 포트 애플리케이션에 더 높은 전력 제공

TI코리아(대표이사 루크 리)는 2개의 새로운 USB 타입-C™ 및 PD(Power Delivery) 컨트롤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전원 경로를 완벽하게 통합함으로써 설계를 간소화하고, 솔루션 크기를 최소화하며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신제품 TPS65987D와 TPS65988은 업계 최고의 통합 수준을 제공하여 설계의 복잡성을 줄여주고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해준다.

TI의 전원 경로를 완벽하게 통합한 업계 최초 200W 및 100W USB 타입-C와 USB PD (Power Dilivery) 컨트롤러로 설계 간소화

TI controllers enable higher power in dual- and single-port applications

 

이들 제품은 업계 최초로 각각 100W 및 200W 전력을 소싱할 수 있는 USB PD 컨트롤러로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뿐만 아니라 무선 전동 공구, 게임 기기, 가상 현실 헤드셋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USB 타입-C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TPS65987D는 100W 전력을 소싱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단일 포트 제품으로서, 독립적인 20V 5A 소싱 및 싱크 부하 스위치를 포함한다.

또한 TPS65987D는 25mW의 낮은 RDS(on)와 역 전류 보호 기능을 포함하여 포트의 충전 요구를 관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듀얼 포트 제품인 TPS65988은 200W의 전력을 소싱할 수 있으며, 2개의 통합 5A 양방향 부하 스위치와 외부 전원 경로 제어를 제공하여 동시에 5A 소싱이 가능하다.

특히 완벽하게 통합된 USB PD 컨트롤러 제품은 통상적으로 18개의 외부 전원 경로 부품이 필요한 디스크리트 구현에 비해서 설계 복잡성을 줄여준다. 또한 이들 새로운 컨트롤러 제품은 다중의 전원 경로에 대한 역 전류 보호 기능을 포함하여 추가적으로 보드 공간을 줄여주고, 시스템과 컨트롤러를 과전류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200W 전력으로 빠르게 USB 타입-C 충전이 가능하며, 2개의 통합 5A FET 경로로 PC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이나 커넥티드 주변기기와 같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며, 낮은 RDS(on)은 최소한의 전력 손실로 효율적인 충전을 할 수 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 사례를 위해 각 디바이스가 사전 구성되어있어 펌웨어 개발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빠르고 쉽게 선택하고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제품은 USB PD 3.0 인증, UL 인증, IEC 안전성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Display Port™와 Thunderbolt™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대부분의 주요 사용 사례를 지원하도록 사전에 프로그램되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구성 툴을 통해서 추가 사용 사례들을 지원한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Loading…
Advertisements  |  Info: There are no items created, add some please.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