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줄여주며 PCB 엣지 카드에 직접 연결 가능한 와이어 커넥터 솔루션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PCB 엣지 카드에 직접 체결 가능한 EdgeLock 와이어-투-시그널 카드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dgeLock 시스템은 PCB로부터 신속하게 분리 가능한 래치형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서 재작업 또한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고온의 환경과 응용분야에 이상적인 로우 할로겐 소재(PA46)가 사용됐다.

몰렉스, EdgeLock 와이어-투-시그널 카드 커넥터
몰렉스, EdgeLock 와이어-투-시그널 카드 커넥터

이 제품의 담당 매니저인 한국몰렉스의 김명규 차장은 EdgeLock 커넥터가 소비자 제품 및 가전 제품에서 꼭 필요한 고신뢰도의 체결력을 갖춘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이 제품은 기존의 납땜식 헤더 대신 중앙 포지티브 락 체결 구조를 통해 PCB 카드에 직접적이고 더욱 확실한 연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기기내의 공간도 줄여준다”고 언급했다.

EdgeLock 커넥터는 헤더 조립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전체 조립 비용 원가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커넥터 하우징의 오삽입 방지용 리브(Rib) 디자인을 통해 커넥터가 PCB에 잘못 체결되는 위험성을 차단해 준다. 이 제품은 3.0A까지 전류를 지원하며 엠보싱으로 처리된 접촉 포인트를 가진 이중 캔틸레버식 날개 단자 구조를 통해 PCB 유지력을 높임으로써 오랫동안 사용해도 전기적 신뢰도를 유지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