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에러 줄이고 안전도 강화하는 칼라 코딩으로 인해 전자, 의료 기기에 적합

몰렉스, CP 3.3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몰렉스, CP 3.3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전자기기, 백색 가전 및 산업용, 의료용 기기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회로수의 1열 및 2열 구조의 CP3.3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

CP 3.3 와이어-투-와이어 커넥터 시스템은 2, 3, 4, 6개의 1열 회로 방식과 4, 6, 8, 10, 12개의 2열 회로 방식으로 공급되며 전류 값은 2.0A 부터 7.5A이다.

다양한 컬러 코딩이 준비된 이 커넥터는 색으로 쉽게 구별돼 커넥터 간 연결이 간편해 제품의 조립에서 정확한 회료연결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이 커넥터는 또한 관성 잠금 장치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습기 침투를 방지해 사용자들의 안전성도 보장한다.

한국몰렉스 이경윤 팀장은 “제품 조립에 있어서 전기적 안전성과 빠른 작업은 커넥터 선정에 매우 중요한 고려 사항인데 CP 3.3은 이 두 가지 사항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라고 말하고, “제품의 칼라 코딩은 항상 손쉽고 정확한 체결을 가능하도록 하므로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 시스템은 또한 쇼트를 방지하도록 설계된 하우징을 특징으로 한다. 리셉터클의 관성 잠금 장치는 촉각과 청각을 통해 커넥션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힘들이지 않고도 쉬운 체결을 가능하게 해준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