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STM32 디스커버리 팩 출시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2G/3G나 LTE Cat M1/NB1 네트워크를 통해 IoT 기기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신속하게 연결해주는 STM32 디스커버리 팩(Discovery Pack) 2종을 특별 구성해 출시하나고 밝혔다.

각 팩에는 STM32L496 디스커버리 보드와 켁텔(Quectel)사의 셀룰러 모뎀이 장착된 STMod+커넥터로 연결하는 셀룰러 확장 보드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L496에 포팅된 임베디드 자바스크립트 엔진 에스피리노(Espruino)을 비롯해, STM32Cube 에코시스템과 호환되는 확장 패키지 X-CUBE-CLD-GEN가 제공된다.

하드웨어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추가 비용 없이 자바스크립트 엔진에서 샘플 스크립트를 빠르게 실행하고 조정할 수 있다. X-CUBE-CLD-GEN 확장 패키지는 STM32Cube 소프트웨어 툴과 라이브러리, 미들웨어, 코드 예제가 지원되어 최적의 성능을 위한 C 코드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요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 할 수 있어서 사용자는 관련 파트너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무료로 기기 및 데이터를 생성하고 테스트, 배포, 관리할 수 있다. ST는 주요 공급업체들과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IoT 기기의 핵심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주요 파트너사와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엠니파이(EMnify)사의 셀룰러 IoT 커넥티비티 및 프로그래머블 SIM 관리 솔루션,
그로브스트림(Grovestreams)사의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엑소사이트(Exosite)사의 클라우드 IoT 커넥티비티 및 솔루션 플랫폼,
AV시스템(AVSystem)사의 Anjay LwM2M SDK 및 코요테(Coiote) 클라우드 기기 관리 솔루션,
씽스피크(Thingspeak) 클라우드 지원이 포함된 에이매긴(Aimagin)사의 매트랩 블록세트(Matlab Blockset) 솔루션,
유비도츠(Ubidots)사의 IoT-애플리케이션 빌더

또한 ST33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STMod+확장 보드에 내장된 ST 인카드(Incard) 임베디드 SIM 솔루션은 133개국에서 데이터 및 SMS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엠니파이의 프로파일을 갖추고 있다.

아마리소프트(Amarisoft)사의 LTE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LTE 팩 테스트에 적용했으며, LTE Cat M1/NB1 네트워크는 통신 사업자들에 의해 구축되고 있다.

ST 관계자는 ”팩 구성 2종 중에서 P-L496G-CELL01 키트는 현재 전세계 2G/3G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는 켁텔의 UG96 모뎀을 갖추고 있으며, P-L496G-CELL02 키트는 BG96 모뎀을 이용해 2G 폴백이 가능한 최신 LTE Cat M1/NB1(NB-IoT) 표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T는 오는 2월 27일에서 3월 1일까지 독일 뉘른베르그(Nuremberg)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18(Embedded World 2018)’에서 이 디스커버리 팩들을 시연한다.(부스 번호: 4A홀 138-238번)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