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전기차용 컨트롤 알고리즘 및 에너지 관리 작업의 설계와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프로세싱 플랫폼

NXP 반도체가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개발 플랫폼 ‘그린박스(GreenBo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린박스는 자동차 제조사 및 공급업체들이 NXP의 S32 자동차 프로세싱 멀티코어 플랫폼에서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배출 가스에 대한 규제나 연비 기준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기존 자동차 제조사나 신규 시장 진입업체들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에 대한 부담도 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그린박스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에 필수적인 새로운 제어 알고리즘과 에너지 관리 작업을 설계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고성능 프로세싱 플랫폼을 제공한다.

그린박스는 NXP의 차세대 S32 전기화(electrification) MCU를 위한 개발 플랫폼 중 하나이다. 이 개발 플랫폼은 NXP S32 자동차 프로세싱 플랫폼의 일부로서, 보안이 우수하며 폴트 톨러런트(fault tolerant)로 설정 되었다. S32 전기화 MCU는 미래의 전기/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EV/HEV)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집약적인 계산 및 메모리 요건을 해결하도록 한다. 개발자는 그린박스를 통해 고급 타이머, 모터 제어 주변 장치 및 아날로그 서브 시스템 등 고도로 최적화된 고성능 주변 장치 조합을 사용해, 자체 개발한 하드웨어와 연결할 수 있다.

그린박스는 두 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하나는 완전형 전기차 개발용으로, 모터 제어 및 배터리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다른 하나는 하이브리드 개발용으로 전기차 뿐만 아니라 기존 엔진 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AUTOSAR 운영 체제 및 MCAL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NXP는 2월 27일 뉘른베르그에서 개막하는 ’2018 임베디드 월드’에서 NXP 그린박스 개발 플랫폼의 미래 하이브리드 전기차용 전기 모터 및 내연 엔진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관리하는 차세대 MCU 성능을 시연할 예정이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