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초소형 연산증폭기, 소형 저전력으로 산업용사물인터넷 지원 강화

TI 초소형 연산증폭기, 소형 저전력으로 산업용사물인터넷 지원 강화

텍사스인스트루먼트, 초소형의 크기로 까다로운 시스템 설계를 위한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증폭기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크기가 0.64mm2으로 업계에서 가장 작은 연산 증폭기 및 저전력 비교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소형 X2SON 패키지를 적용한 최초의 TLV9061 연산 증폭기 및 TLV7011 비교기 제품군을 사용하여 휴대전화, 웨어러블, 광 모듈, 모터 드라이브, 스마트 그리드, 배터리 구동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IoT, 개인 전자 기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시스템 크기와 비용은 줄이면서 높은 성능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TI의 새로운 연산 증폭기 및 비교기로IoT, 개인 전자기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시스템 풋 프린트 절감 (이미지. TI코리아)

TI의 새로운 연산 증폭기 및 비교기로 IoT, 개인 전자기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시스템 풋 프린트 절감 (이미지. TI코리아)

TLV9061 연산 증폭기는 10MHz의 높은 이득 대역폭(GBW), 6.5V/ms로 빠른 슬루율, 10nV/√Hz의 저잡음 스펙트럼 밀도를 특징으로 하여 광대역폭, 고성능 시스템에 사용이 적합하다. TLV7011 나노전력 비교기 제품군은 260ns에 이르는 낮은 전달 지연으로 더 빠른 응답 시간을 제공하며 경쟁 비교기 제품보다 50%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최저 1.8V에 이르는 저전압 동작이 가능한 레일-투-레일 입력을 지원하므로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TLV9061 연산 증폭기는 초소형의 크기 외에도 통합 EMI 필터링 입력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RF 잡음이 발생하기 쉬운 시스템의 복원력을 높이고 외부 개별 회로의 필요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두배 더 낮은 오프셋 드리프트와 일반 입력 바이어스로 -40°C ~ 125°C의 전체적인 온도 범위에서 다른 소형 제품 대비 더 정밀한 신호 체인 솔루션을 달성한다.

풋프린트 소형화와 다양한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과구동 입력에 대해 위상 반전을 필요로 하지 않고 내부 히스터리시스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 필요한 외부 소자를 줄인다. 여기에 전력 소모도 50% 감소시켰다. 335nA에 이르는 낮은 전력과 260ns의 빠른 전달 지연으로 저전력 시스템이 신호를 모니터링하고 빠르게 응답할 수 있다.

개발자들을 위한 평가모듈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TINA-TI™ SPICE 모델을 다운로드하여 TLV9061 연산 증폭기 및 TLV7011 비교기를 사용한 설계를 시뮬레이션하고 회로 동작을 예측할 수 있다. 10.8V/15W, 90% 이상 효율, 2.4cm2, 전력 스테이지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함으로써 TLV9061 연산 증폭기를 채택한 소형 브러시드 DC 서보 드라이브 설계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DIP 어댑터 평가 모듈을 사용하여 TLV7011 비교기를 쉽고 빠르게 평가할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Advertisements  |  Info: There are no items created, add some please.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Advertisements  |  Info: There are no items created, add some please.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