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단위기계를 위한 IIoT 게이트웨이 및 원격 액세스 라우터 출시

스마트공장과 IIoT(산업용사물인터넷) 구축에 대한 요구가 제조업을 중심으로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단위기계 제조업체들도 산업용사물인터넷(IIoT)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인가에 고민에 빠졌다. 이러한 단위기계 제작 및 개발자들을 위한 최적화된 IIoT 솔루션이 출시돼 주목된다.

IIoT 게이트웨이 및 원격 액세스 라우터인 eWON Flexy205 (이미지. HMS)
IIoT 게이트웨이 및 원격 액세스 라우터인 eWON Flexy205 (이미지. HMS)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HMS Industrial Networks)가 IIoT 게이트웨이 및 원격 액세스 라우터인 eWON Flexy20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MS의 eWON 브랜드로 출시된 eWON Flexy 205는 기계 제작자(OEM 머신 빌더)를 위해 설계된 다기능 산업용사물인터넷(IIoT;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게이트웨이 및 원격 액세스 라우터다. eWON Talk2M 원격 연결 서비스를 통한 VPN 원격 액세스 외에도, 분석 및 예측 유지보수를 위한 핵심 KPI(Key Performance Indicator)를 모니터링하고 수집하기 위해 알람 통지 및 머신 데이터판독, 이력 로그를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Talk2M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HTTP 스크립팅 또는 MQTT를 사용하여 지원되는 몇 가지 프로토콜의 이름을 지정하여 자체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 플랫폼에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다. 향후 필요한 경우 확장 카드를 추가하여 특정 연결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조정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간단하게 또는 완벽한 기능으로 구현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IIoT 클라우드 솔루션들과 연결성을 제공한다. 지멘스 마인드스피어, GE 프리딕스 등 IIoT 플랫폼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아마존웹서비스(AWS), IBM 블루믹스(BlueMIX) 등의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사용할 수 있다.

Talk2M API, HTTP 스크립팅, MQTT를 사용하여 주요 IIoT 클라우드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미지. HMS)
Talk2M API, HTTP 스크립팅, MQTT를 사용하여 주요 IIoT 클라우드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미지. HMS)

HMS와 eWON은 산업용 장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판단하여 성능 모니터링 및 리포팅, 분석, 유지관리가 가능한 턴키 방식의 안전하고 강력한 IIoT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각지의 IIoT 소프트웨어 파트너들을 두고 있어, 고객들이 가까운 현지에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존 제이콥슨(Jon Jacobsen) HMS eWON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는 ”머신 빌더는 원격 액세스 외에도 데이터를 수집하여 부가가치 서비스를 추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동시에 전기 캐비닛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소형 폼팩터가 필요하다.”고 설명하고, 확장 카드 선택이 가능하고, 주요 PLC 브랜드와의 호환성이 지원되는 이 장치는 머신 빌더들에게 이상적인 IIoT 게이트웨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