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자동차 및 컨슈머 용 무선 충전 솔루션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의료 기기, 산업용 장비를 위한 AURIX™ 및 XMC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효율적이며 편리한 무선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피니언은 스마트하고 안전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IP를 포함하는 고성능 칩셋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솔루션 파트너사와 손잡고 인덕티브 및 공진 방식 무선 충전 용으로 레퍼런스 디자인도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을 사용하여 차 안에서나, 집에서나, 공공 장소를 비롯한 어디서나 편리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

자동차 안에서의 무선 충전

인피니언의 컨트롤러와 전력 디바이스가 매끄럽게 결합해서 완벽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 전압 레귤레이터와 전력 MOSFET은 고효율 전력 변환을 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IC는 엄격한 자동차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달성한다.
* 15W 충전으로 급속 스마트폰 충전 같은 현행 표준을 충족하면서, 향후에 변경되는 것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충족할 수 있다.
* 향상된 전원 스테이지 아키텍처는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기존 솔루션 대비 10~15dB 향상시킨다.
* 새로운 이물질 검출 시스템으로 이물질 감지 정확도를 높여 사용자 안전성 요구를 충족한다.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랄프 쾨델(Ralf Koedel) 마케팅 이사는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첨단 차량내 무선 충전 시스템이 엄격한 자동차 안전성, 보안, 환경적 규격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충전 성능과 효율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XMC 마이크로컨트롤러

컨슈머 디바이스 충전: 복잡한 열 관리 문제 제거

인피니언의 XM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성능은 강력하면서 경제적인 가격대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로 급속 충전 스마트폰에서부터 20W 로봇과 60W 드론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여기에 MOSFET과 드라이버 IC 같은 전력 디바이스를 결합하면 복잡한 열 관리 문제 없이 전체 무선 충전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유선 충전과 거의 맞먹는 충전 속도를 달성한다.

인피니언의 XMC 기반 2.5W 저전력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격대가 가장 저렴한 공진 무선 충전기이다. 이 솔루션은 단일 트랜스미터로 일대일 및 다중 디바이스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주파수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폼팩터에 매우 작은 크기의 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근처에 금속성 물체가 있더라도 상관 없다. 그러므로 웨어러블, 헤드폰, 스마트 의복, 여타 커넥티드 IoT 애플리케이션 충전에 적합하다.

한편, 인피니언은 CES 2018에서 이번 신제품 무선충전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