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OFC 2018에서 첨단 기술과 제품을 통한 광학 네트워킹의 미래 선보여

올 프로그래머블 제품의 선두 업체인 자일링스는 OFC 2018 (Optical Fiber Communication Conference and Exposition 2018)에서 광학 네트워킹 부문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다. 자일링스는 16나노미터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포트폴리오에 58G PAM4 트랜시버를 추가한다고 발표했으며, 이와 함께 FPGA 업계 최초로 광학 네트워크를 위한 혁신적인 112G PAM4 전기 신호화 기술을 시연해 참석자에게 네트워킹의 미래에 대한 간략한 통찰을 제공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및 5G의 도입으로 인한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는 네트워크 내에서 증가하는 대역폭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라우터 및 스위치에서의 라인 카드 포트 밀도와 광학 표준 개선 그리고 광학 네트워크 대역폭 업데이트는 대역폭에 대한 요구를 비용 효율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해결되어야 할 가장 큰 제한 요소이다. 58G 및 112G 트랜시버로의 전환은 기존의 동일한 풋프린트에서 400G 및 800G+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이다.

112G PAM4 기술 시연 – 차세대 성능 정의한 자일링스
속도와 처리량에 대한 개선의 요구를 예상한 자일링스는 단일 레인에서 풀듀플렉스 112G PAM4 신호화를 시연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112Gb/s 트랜시버를 차세대 광학 네트워킹 및 라인 카드 밀도를 해결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간주하고 있으며, 자일링스는 향후 7나노미터 포트폴리오에서 112G 트랜시버가 내장된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무어 인사이트 앤 스트래티지(Moor Insights & Strategy)의 HPC 및 머신러닝 수석 전문가인 칼 프로인드(Karl Freund)는 ”자일링스는 직렬 인터커넥트 기술에서 표준을 주도하고 성능 한계를 극복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58G PAM4 솔루션을 비롯해 업계 최초의 112G PAM4 데모로 혁신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자일링스의 발표는 광학 네트워크의 대역폭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네트워크 아키텍트를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58G PAM4 FPGA – 고객 설계 가능
새로운 자일링스 트랜시버 아키텍처는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클래스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프로그래머블 로직의 유연성과 58G PAM4 트랜시버를 결합해 기존 시스템의 대역폭 성능을 두 배 가량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이 디바이스는 기존 25G 백플레인에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존 시스템의 수명과 대역폭을 확장시켜 준다.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58G 트랜시버가 장착된 새 디바이스는 현재 생산 중인 기존의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와 호환되는 풋프린트를 지니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5G 네트워킹, 코어 네트워크(OTN, 이더넷) 및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한 최신 트랜시버 아키텍처를 통해, 공급업체는 덜 복잡한 소형 설계에서 50G, 100G 및 400G 포트를 스케일링하고 테라비트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자일링스의 통신 시장 부문 부사장인 파르하드 샤파이(Farhad Shafai)는 ”네트워크는 보다 빠르고 유연하며 적응력이 뛰어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급변하고 있으며, 산업은 새로운 광학 및 표준의 변화를 예측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하며, ”자일링스는 고객들에게 가장 유연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검증된 실리콘과 품질 이력 그리고 광학, 백플레인, 기타 개발 중인 주요 기술과 연계성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58G PAM4 버텍스 울트라스케일+ 디바이스는 통합된 PAM4 트랜시버, 100GE IP 블록 및 차세대 인터커넥트에 필요한 모든 FEC를 포함한다. 자일링스는 OFC 2018에서 58G 및 112G PAM4를 시연했으며, OIF(Optical Internetworking Forum)에서는 56Gb/s 상호 운용성을 시연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