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위한 새로운 연결장치 커넥터 솔루션

지난주 독일 뉘른베르그에서(2017년 11월 28일 ~ 30일) 열린 ’2017 SPS IPC Drives’ 박람회에서 하팅(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은 산업용 연결장치 분야에서 다수의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을 출품했다.

하팅 MICA® 엣지 컴퓨팅
하팅 MICA® 엣지 컴퓨팅(이미지. 하팅)

이번 전시회에서 하팅은 Han® (“사각 커넥터”), PushPull (”원형 커넥터”) 및 MICA® (”엣지 컴퓨팅”) 제품군의 ”데이터, 신호 및 전력” 전송을 위한 첨단 고성능 연결용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새로운 특징으로는 Han-Modular® 제품 시리즈의 과전압 보호 모듈 및 강력한 사각 전류 센서 등이 포함된다.

Arrow Electronics와 협업으로 MICA Wireless Sensor Networks는 현재 무선 센서 통합을 위해 개발됐다.

Han®은 산업용 커넥터이다. HARTING은 사각 커넥터를 발명한 업체로서, 수많은 산업 부문에서 벤치마크의 역할을 한다. 이것은 ”Pushing Han®”시장 공세를 통해 테크놀로지 그룹이 강조하고 잇는 부분이다. HARTING은 고객에게 광범위한 Han®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여기서, Han-Modular®는 통합 산업의 커넥터 기초가 된다.

Han-Modular® 제품 시리즈의 새로운 과전압 보호 모듈은 커넥터에 서지 보호 기능을 제공하므로 통합이 훨씬 쉬워진다. 설치는 빠르고 쉽다. 일반적으로, 이 모듈은 이미 사용되고 있는 커넥터의 기본 구성의 일부이다.

모듈형 PushPull V4 하우징은 데이터, 신호 및 전력 등 인더스트리 4.0의 모든 라이프 라인에 적합한 체결면을 구비하고 있다.
)모듈형 PushPull V4 하우징은 데이터, 신호 및 전력 등 인더스트리 4.0의 모든 라이프 라인에 적합한 체결면을 구비하고 있다.(이미지. 하팅)

Han® 제품군은 신제품도 출시할 뿐 아니라, 제품 서비스도 확대해왔다. 혁신적 Han® Configurator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요건에 적합한 최적의 인터페이스를 빠르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Configurator에는 엄선된 Han® 커넥터의 전체 포트폴리오가 포함되어 있다. 이 도구의 활용으로 인터페이스 설계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고객은 마우스 클릭만으로 구성 제품의 3D 모델이 포함된 완벽한 문서를 얻을 수 있다. Configurator는 오는 12 월을 시작으로 HARTING 테크놀로지 그룹의 e-Catalog 에서 출시된다.

한편, 이번 sps 전시회장 가진 하팅의 SPS 기자 간담회에서 필립 하팅 CEO는 ”우리는 (지난 회계년도)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모든 지역 및 시장에서 – 특히 기계 공학, 자동화 및 로봇 부문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히고, ”고성능 연결 및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위한 당사의 제품 및 솔루션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