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SACS 윈드 터빈 분석 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벤틀리 시나리오 서비스의 확장 기능인 SACS Wind Turbine Analysis [해양 구조 해석 툴]의 일반 액세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벤틀리의 해양 구조 해석 툴 솔루션을 간단하게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이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바람 및 파도 하중을 받는 터빈 구조물을 더 신속하고 탄탄하게 해석할 수 있다. 클라우드에서 고성능 병렬 컴퓨팅을 활용하여 몇 시간이 아니라 몇 분 안에 풍력 터빈 구조 해석을 수행할 수 있다. 극적으로 개선된 작업 시간 덕에 엔지니어는 더 다양한 잠재적 솔루션을 고찰하여 이상적인 최적의 설계를 찾을 수 있다.

벤틀리의 SACS, 풍력 터빈 구조물에 대한 옵셔니어링과 혁명적인 성과 개선을 제공
벤틀리의 SACS, 풍력 터빈 구조물에 대한 옵셔니어링과 혁명적인 성과 개선을 제공(이미지. 벤틀리시스템즈)

일반적인 풍력 터빈 프로젝트에서 엔지니어는 일정 기간 동안 실제 수행할 수 있는 설계 반복 횟수, 이상적 모델의 복잡성, 파도, 바람, 기계적 하중 조건의 개수와 범위를 절충해야 한다. Bentley SACS Wind Turbine Analysis를 사용하면 최적화를 절충하거나 하중 조건의 개수를 줄이지 않고 종합 설계를 수행하는 데 걸렸던 시간 동안 여러 설계 대안을 검토할 수 있다.

이번 출시본은 필요 클라우드 컴퓨팅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단계별 성능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하중 사례 개수, 모델 복잡성, 원하는 해석 완료 시간과 가장 가까운 단계를 선택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해석 비용을 관리할 수 있다.

벤틀리의 새로운 SACS 풍력 터빈 구조 클라우드 해석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여러 설계 대안에 대한 병렬적인 실제 고찰
• 단일 설계에서 수백 개의 하중 조건을 병렬적으로 해석하고 고찰
• 사용자의 범위, 비용, 일정 필요에 따른 단계별 성능 수준
• 투명한 컴퓨팅 자원 이용 및 관리

키스톤 엔지니어링(Keystone Engineering Inc.)의 자카리 피누케인(Zachary Finucane) P.E, 프로젝트 관리자는 ”벤틀리의 SACS 풍력 터빈 모듈을 통해 해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설계 주기 시간, 고객 비용, 3,000건이 넘는 시간-영역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면서 발생하는 오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벤틀리시스템즈의 라울 카프(Raoul Karp) 해석 모델링 개발 VP는 ”종합적인 풍력 터빈 해석을 수행하려면 언제나 모델 복잡성, 하중 완전성, 보수적 가정을 적당히 절충해야 했다.”고 밝히고, ”이제 무한대로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을 사용할 수 있다. 사내 데스크톱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짧은 시간 내에 모든 하중 조건과 모델 복잡성을 검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ACS Wind Turbine 소개
SACS Wind Turbine Structural Analysi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경제적인 해양 풍력 발전 단지 구조물을 위한 설계 대안을 확신을 가지고 탐색할 수 있다. 환경적, 기계적 하중 응답을 측정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자동화된 기능으로 시간을 절약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하부구조물과 비선형 기초의 피로도와 극한 하중을 예측하는 통합 해석으로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멀티 프로세서 코어 분산을 통해 피로 및 강도 해석에 필요한 수많은 시간 이력 시뮬레이션의 실행 시간을 줄여준다. SACS Wind Turbine은 완전 연계, 비 연계 해석으로 해양 풍력 터빈의 설계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CONNECT Edition 소개
SELECT CONNECT Edition을 통해 벤틀리는 모든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가입자에게 종합적인 학습, 이동성, 공동 작업 이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Azure 기반 서비스인 SELECT CONNECTservices를 도입했다. 적응형 학습 서비스(Adaptive Learning Services)는 상황 별 학습 및 개인화된 학습을 제공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내 서비스인 CONNECT Advisor를 통해 사용자가 벤틀리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숙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개인 이동성 서비스(Personal Mobility Services)는 사용자가 벤틀리 앱에 제한 없이 액세스할 수 있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적합한 정보에 액세스하도록 보장한다. ProjectWise 연결 서비스(ProjectWise Connection Services)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젝트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사안을 관리하고 해결하며 전송물과 제출물, RFI를 생성, 전송, 수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