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은 OPC 파운데이션의 기술자문위원회(Technical Advisory Council)에 B&R이 구성원으로 참여하며, 자사의 Dietmar Bruckner 박사가 TAC 위원에 지명됐다고 밝혔다.

OPC 파운데이션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레벨에서 대표적인 네트워크 통신인 OPC UA를 비롯해, 클라우드상에서의 제조 라인 모니터링과 제어를 위해 가장 중요시하는 TSN(Time Sensitive Networking)에 대한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B&R Dietmar Bruckner 박사
B&R Dietmar Bruckner 박사 (사진. B&R 코리아)

 

Dietmar Bruckner 박사는 B&R에서 OPC UA와 OPC UA TSN에 대한 모든 개발 활동을 책임지고 있다.

Bruckner 박사는 ”TAC에서 함께 일하는 것에 대해 크게 기대한다. 우리는 함께 Pub/Sub 및 TSN 개발의 빠른 발전을 달성할 것이다. 특정 어플리케이션 OPC UA 동반 규격과 함께 센서로부터 클라우드까지 끊김없는 통신을 위한 균일한 표준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OPC 파운데이션의 TAC는 B&R을 비롯해 지멘스(Siemens),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SAP 등이 구성원으로 참여하는 OPC 파운데이션의 최고 기술 기구이다. 위원회는 기술 작업 그룹을 설립하고 새로운 OPC UA 규격을 승인하는 권한을 갖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