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팅(HARTING)은 Han-Modular® Sliding Frame을 사용하여 MCC (Motor Control Center)용 신형 커넥터를 개발했다.

서랍 시스템은 해당 커넥터를 사용할 경우 기계적으로 간단하게 테스트 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 전원 연결은 후속 위치에서 이루어진다. 고객은 Han-Modular® 시리즈의 광범위한 모듈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간단한 메커니즘을 통해 혜택을 얻는다.

하팅의 Han-Modular® Sliding Frame

지금까지, 도킹 커넥터는 ’플러그 연결된’ 혹은 ’플러그 연결되지 않은’ 상태를 특징으로 했다. Han-Modular® Sliding Frame은 이제 3가지 서로 다른 플러그인 상태를 허용하므로, 서랍 시스템에 완전히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3가지 플러그인 상태는 다음과 같다.

1. ”플러그 분리된 위치(Unplugged position)”: 신호 커넥터와 전원 커넥터가 모두 플러그 분리되어 있다. 서랍은 스위치 캐비닛에 위치하지 않는다.
2. ”시험 위치(Testing position)”: 서랍이 스위치 캐비닛으로 밀려 들어가고 신호 커넥터가 슬라이딩 프레임에 체결된다. 신호 커넥터 옆에 있는 전원 커넥터의 양쪽 측면 사이에는 약 35mm의 거리가 있어 전원이 전달되지 않는다. 시스템은 안전한 상태이며 삽입된 신호 커넥터를 통해 검사할 수 있다.
3. ”작업 위치(Working position)”: 테스트 실행 후 전원 커넥터를 포함한 서랍을 스위치 캐비닛에 완전히 밀어 넣을 수 있다. 여기에서 Han-Modular® Sliding Frame의 신호 커넥터는 전원 커넥터가 작업 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캐비닛의 후면 패널 방향으로 서랍과 함께 이동한다. 이제 시스템을 안전하게 작동시킬 수 있다.

하팅은 ”100 가지가 넘는 커넥터 모듈을 갖춘 Han-Modular® 시리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으로 인한 전기 설계의 높은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프로피버스(Profibus) 또는 이더넷을 쉽게 통합하거나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