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Artesyn Embedded Technologies)가 텔레콤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장비에 요구되는 뛰어난 효율과 열적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800 W 1/4 브릭 절연 dc-dc 컨버터인 ADQ800 시리즈를 발표했다. 완전 조절식 단일 11.8V 출력을 갖는 최대 70 A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컨버터에 최소 부하 요건도 없다.

Artesyn 800W 1/4 브릭 DC-DC 컨버터 출시

입력 전압 범위가 40 ~ 60 V인 ADQ800 시리즈는 주로 컴퓨팅 및 서버 응용 분야의 표준 48 V 공급 장치와 텔레콤 장비의 조절식 48 V 공급장치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완전 부하 시 일반적인 효율성이 96퍼센트로 매우 높고 -40℃ ~ 85℃의 주변 온도 범위에서 작동할 수 있어 비절연 컨버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분산형 전력 아키텍처에서 절연 컨버터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설계는 강제 공기 냉각 또는 대류 냉각에 맞게 최적화되었으며, 열적 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알루미늄 베이스플레이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175 kHz 고정 주파수 전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이 변환 기술을 활용하면 외부 EMI 필터링 요구 조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컨버터는 출력 과도전압과 출력 과전류 보호부터 과열 상태 보호까지 다양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ADQ800 시리즈 컨버터에는 Pre-bias Start-up 기능이 있으며, 고전류 응용 분야에서는 두 개의 컨버터를 병렬로 연결하여 자동적으로 droop 전류공유를 사용할 수 있고, Power Sequence Start up이 용이하도록 Enable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