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 시추 기법 등 시추 기술의 진보는 석유 및 가스 생산업체들이 생산구역에서 하나의 유정을 굴착하는 것이 아니라 다중 유정 패드로 여러 개의 생산 정을 굴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다. 더불어, 운영업체와 장비제조업체들은 제어 시스템에 대한 접근방식을 변경하여 변화하는 사용 사례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유정 매니저(Well Manager) 솔루션은 석유 및 가스 생산업체들이 단일 솔루션으로 유정 패드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여, 구현 간소화, 실시간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 확보, 생산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기존에 석유 및 가스 생산업체들은 패드의 전역에 여러 제어를 사용해 다중 유정 패드를 구축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솔루션은 로드 펌프, 플런저 리프트, 전기 잠수 펌프, 동공 이송식 펌프, 자분정 등 모든 유정 패드 운영에 단일한 컨트롤러를 사용한다. 단일 업체가 공급하는 단일한 컨트롤러로 모든 운영을 전환하면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고 개정 제어에 도움이 되며 교육과 지원이 간소화되는 장점이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석유 및 가스 글로벌 영업팀 책임자인 마커스 토폴로(Marcus Toffolo)는 “오늘날의 현대적인 다중 유정 패드는 생산 시설의 축소판”이라며 “유정 모니터링과 제어에 RTU 기술을 사용하는 기존 접근방식은 비용이 엄청나게 들고 높은 수준의 통합 노력이 필요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유정 매니저(Well Manager) 솔루션이 다중 유정 패드 애플리케이션에 적당한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확장 가능한 이 모듈형 솔루션은 에너지 관리와 지능형 전력 통합 등의 기존 시스템이나 다른 로크웰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통합된다. 또한 비용과 설치 시간을 감소해주어 수명주기 관리를 향상시켜 준다”고 덧붙였다.

유정 매니저 솔루션은 다중 유정 패드의 통합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사전 엔지니어링된 상태로 공급된다. 이 솔루션은 확장 가능하며, 흐름 관리, 인공 리프트 제어, 현장 전반의 데이터 가시성을 통해 한 현장에서 최대 32개의 유정을 지원할 수 있다. 데이터가 제어 시스템으로부터 직접 추출되기 때문에, 수동 데이터 보고에 의존하는 경우 보다 무결성이 훨씬 더 높다. 이 솔루션은 추후 확장을 염두에 두고 구축되어, 초기 구현 후 현장에 추가되는 유정과 장비를 지원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또한 자가 선언된 유정들을 자동으로 파악하고 생산 환경으로 통합해준다. 이러한 자동 발견 기능이 직원의 개입을 불필요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오류 발생 위험이 줄어들고 특수 기술에 의존할 필요가 없어진다. 또한 새로운 유정을 수분 내에 기동할 수 있게 되어, 생산업체들은 유정으로부터 가치 있는 생산 데이터를 보다 신속하게 확보할 수가 있다.

유정 매니저 솔루션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공하는 포괄적인 ConnectedProduction 제품군의 일부로, 유정 및 표면 공정에서 소유권 이전까지, 모든 기존 자동화 시스템과 지능형 현장 장비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먼저 필요한 특수 솔루션만 선택해 사용하다가, ROI가 정당화되면 보다 광범위한 사례로 확장할 수 있다. 추가되는 솔루션의 각 섹션은 연결성을 제공하도록 특별히 구축되어 데이터를 유용한 인텔리전스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기존 투자를 활용하기 때문에, 전체 인프라를 교체하거나 개조할 필요가 없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오는 11월 15-16일 양일 간,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산업 자동화 및 스마트 매뉴팩처링 산업을 대표하는 자사 전시회인 오토메이션페어(Automation Fair) 2017 행사에서 유정 매니저 솔루션을 포함, 완전한 ConnectedProduction 제품을 실제 고객의 사용사례를 통해 전시 및 시연 해 보일 예정이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