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자닌(mezzanine) I/O 모듈을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Xilinx Kintex UltraScale) FPGA와 통합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가 메자닌(mezzanine) I/O 모듈을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Xilinx Kintex UltraScale) FPGA와 통합해 주는 PXI FlexRIO 아키텍처의 새로운 모델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제품 라인업은 두 개의 고해상도 PXI FlexRIO 디지타이저, 세 가지 전용 PXI FlexRIO 코프로세서 모듈, 맞춤형 프런트 엔드를 가능하게 해주는 모듈 개발 키트를 포함하고 있다.

NI PXI FlexRIO 아키텍처, 자일링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기술 탑재

FlexRIO 제품군은 맞춤가능한 I/O와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FPGA를 사용자가 랩뷰(LabVIEW) FPGA 모듈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고성능의 재구성 가능한 장비로 통합한다.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FPGA와 함께 사용할 경우,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는 기존 킨텍스-7 기반 FlexRIO 모듈보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리소스를 더 많이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메자닌 아키텍처는 I/O 모듈과 FPGA 백엔드에 단일 통합된 3U PXI 모듈에 사용가능하다. 이 새로운 FlexRIO 모듈은 섀시 내 다른 모듈들과의 고속 통신을 위해 최고 7 GB/s 스트리밍 대역폭을 지원하는 PCI Express Gen 3 연결을 제공한다.

NI의 R&D, 모듈형 계측기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원테스(Steve Warntjes)는 ”FPGA와 고성능 데이터 컨버터는 발견과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지만, 이를 맞춤형 설계에서 구현하는 일은 매우 복잡할 수 있다”라며, ”FlexRIO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최신 FPGA 및 컨버터 기술이 포함된 상용 솔루션으로 아이디어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왔다.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는 이러한 과제를 보다 우수하게 해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FlexRIO 계측기는 엔지니어가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NI 에코시스템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이런 테스트 시스템은 DC부터 mmWave까지 600개가 넘는 PXI 제품의 이점을 활용하고, PCI Express 버스 인터페이스는 물론 통합 시간 및 트리거가 적용된 나노초 미만의 동기화를 통해 높은 처리량의 데이터 이동 속도를 자랑한다. 활발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애드온 IP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지원을 받는 NI 플랫폼을 활용하면, 테스트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면서 미래의 까다로운 테스트 요구사항에 대비할 수 있다.

새로운 FlexRIO 아키텍처로 보다 스마트한 테스트 및 측정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은 기술백서(http://www.ni.com/white-paper/53763/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