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PowerFlex 6000 인버터
로크웰 오토메이션, PowerFlex 6000 인버터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새로운 전원 범위와 모터 제어 기능 제공하는 PowerFlex 6000 인버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무 센서 벡터 제어와 새로운 출력 전압 정격을 제공하는 고압 인버터다.

PowerFlex 6000 인버터는 표준 페이스플레이트와 EtherNet/IP 연결성을 갖추어, 간단하게 시운전, 사용 및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 이 인버터는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요구 사항이 높은 중공업계를 위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수석 제품 전문가인 브래드 부지아르디니(Brad Bugiardini)는 ”이 확장 가능한 고압 인버터 포트폴리오는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들을 완벽하게 충족해주는 폭넓은 기능들을 제공한다”며, “PowerFlex 7000 인버터와 함께, 사용자들은 이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적합한 기능 세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인버터는 기존의 공냉 설계를 유지하지만, 출력 전압 정격 최대 11 kV, 모터 전류 정격 최대 680 A로 전원 범위가 확장되었다. 친환경적인 냉각 팬을 통해, 유럽 및 기타 IEC 기반 시장들은 EC 규제 327과 ErP 디렉티브 2009를 충족할 수 있으며, 수냉식 인버터와 달리 점유면적이 적다. 팬은 내부적으로 냉각되어 고객의 공급 제어 전력 요구사항과 장비 및 설치 비용을 감소해준다. 팬의 내부 전원은 절연 변압기의 3차 권선으로 공급된다.

두 가지 출력 전압 정격이 새롭게 제공된다. 북미 지역을 위한 6.9 kV와 EMEA와 호주 지역을 위한 11 kV가 그것이다. 이로써 2.4, 3, 3.3, 4.16, 6, 6.3, 6.6, 6.9, 10,11 kV까지 완전한 정격 범위가 제공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최대 680 A의 자동 셀 바이패스는 사용자들이 전력 셀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해주어 계획에 없던 가동 중단을 감소시켜 준다. 이외에도, 무정전 전원 장치(USP)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하고, 가동 중단을 극소화하며, 잠재적인 장비 손상을 감소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