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 모바일 쿠폰 스캐너로 창고형 매장 업무 향상 기여

고객의 실시간 가시성 확보를 돕는 솔루션과 서비스가 강화된 러기드 모바일 컴퓨터, 바코드 스캐너, 바코드 프린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 www.zebra.com)가 식료품점, 할인점과 창고형 매장의 계산 업무 속도 향상을 위한 MP7000 다중평면 1D/2D 이미저를 발표했다.

지브라는 또한 생산성, 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시성 도구 및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데이터캡처 DNA(DataCapture DNA)’도 출시했다. 데이터캡처 DNA는 MP7000뿐만 아니라 지브라의 핸드헬드 스캐너, 고정형 스캐너, 컴패니언 스캐너 모두에 적용할 수 있으며, 기기 통합, 설치, 관리를 단순화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채널 파트너들의 기술투자에 대한 개선효과를 체감하게 해준다.

지브라, 다중평면 스캐너 MP7000
지브라, 다중평면 스캐너 MP7000 (이미지. 지브라)

MP7000 주요 특징
· 데이터캡처 DNA로 향상된 MP7000은 업계 최초 이미저 기반 솔루션으로 호평 받은 기존 바이옵틱 폼 팩터 MP6000에 다음과 같은 신기술 혁신을 추가했다.
– 영수증, 공과금 정산서 또는 파일에 없는 품목을 계산원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이미지 캡처 기능
– 경쟁사 대비 평균 전력 소비량을 최대 60% 감소시킴으로써 총소유비용(TCO)과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시키며, 기업의 친환경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지능형 조명 시스템
– 대형 물품의 쉽고 정확한 측량을 위해 활성 표면적을 확대해 부정확한 측량으로 인한 매출 손실을 절감하는 통합 수평/수직 스케일 플래터
– 적은 정비 부품과 구성 요소, 공구 없이 제거 가능한 상부 하우징은 고객이 직접 계산을 할 때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모바일 쿠폰과 포인트 카드를 모두 스캔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측 스캐너와 같은 추가기능들을 더욱 손쉽고 비용효율적으로 서비스하거나 업그레이드를 가능케 한다.
· 지브라의 첨단 스캐닝 기술을 통해 MP7000은 향상된 제품 포장인 디지마크(Digimarc)를 포함하는 모든 전자 바코드와 인쇄된 바코드를 즉시 신속하게 캡처해 고객들이 계산대 앞에서 소비하는 시간을 절감한다.

데이터캡처 DNA 주요 특징
· 데이터캡처 DNA는 고객의 스캐닝 편의성을 개선해주는 일련의 소프트웨어 도구/유틸리티 모음으로, 지브라 데이터 캡처 디바이스를 취급하는 채널 파트너 리셀러를 활용한다.
· ‘123스캔’과 ‘원격 관리(Remote Management)’와 같은 관리 도구들은 단일 기기 혹은 지브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캡처 기기의 구성, 모니터링 및 업그레이드를 간소화해 TCO를 절감한다.
· 데이터캡처 DNA은 지속적으로 지브라 데이터 캡처 솔루션의 최고 성능을 유지해 생산성을 최대화한다.
· 소프트웨어 도구 제품군는 모든 주요 운영 체제에서 개발 시간을 단축시켜 IT 팀이 지브라 데이터 캡처 장치를 비즈니스 운영에 더 쉽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밥 샌더스(Bob Sanders),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수석부사장 및 데이터 캡처 솔루션 부문 총괄은, “모범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더 이상 차별화 요소가 아닌 필요조건이 됐다. 지브라의 새로운 다중평면 스캐너 ‘MP7000’은 계산 업무 속도를 향상시키며, 리테일러가 하룻동안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데이터캡처 DNA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도입함으로써 지브라는 통합, 설치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스캐닝 경험을 단순화하여 비즈니스 편의성과 TCO를 절감하는 차별화된 도구 모음으로 바코드 스캐닝 업계에서 혁신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