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업체는 차량 내 전자 시스템이 가능한 작은 공간을 사용하여 많은 에너지 효율적인 기능들을 제공하기를 원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새로운 전력 IC 제조 기술 SMART7은 차체제어모듈 (Body Control Module) 및 전원분배센터(Power Distribution Center)와 같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SMART7 기술 기반의 전력 IC는 자동차 히터, 전원 분배, 에어컨, 내/외장 조명, 좌석 및 미러 조절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부하를 구동,진단 및 보호하며, 전기기계식 릴레이와 퓨즈를 비용 효율적으로 견고하게 대체한다. 박막 웨이퍼 기술에 기반한 SMART7은 전력 손실과 칩 크기를 줄였다.

 

인피니언은 SMART7을 기반으로한 하이사이드 전력 스위치 제품군 PROFET™+2 와 High Current PROFET™을 출시하고, 1년 내에 SPOC™+2 멀티채널 SPI 하이사이드 전원 컨트롤러도 추가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Andreas Doll) 부사장은 “PROFET+2의 이전 세대 제품군인 PROFET+ 스위치는 십여 년 간 10억 개 이상 출하됐다. SMART7 전력 IC는 더 작은 패키지에 향상된 보호 구조와 낮은 전력 소모로 차체 및 편의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PROFET+2: 이전 세대 대비 패키지 크기 40%, 전류 소모 50% 감소

PROFET+2 제품군은 차량용 12V 조명 부하 애플리케이션과 용량성 부하(capacitive load)를 위해 개발됐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LED 조명, 외장 조명 제어의 할로겐 전구, 내장 조명 및 디밍이 포함된다. PROFET+2 디바이스는 첨단 진단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이전 제품군 PROFET+와 핀아웃 호환을 유지하므로 마이그레이션 비용이 들지 않는다. 또한 단일 채널 디바이스를 듀얼 채널 디바이스로 교체하거나 반대로 변경할 경우 ECU 레이아웃 변경도 필요하지 않다. 이전 제품군에 비해 PROFET+2 디바이스는 패키지 크기가 최대 40% 더 작으며, 전류 소모는 50% 더 낮아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다. 저항이 가장 낮은 PROFET+2 8mΩ 듀얼 채널 스위치 BTS7008-2EPA는 보호 기능과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High Current PROFET: 업계 최저 풋프린트로 최대 20A DC 부하 전류 제공

새로운 High Current PROFET은 동일한 TSDSO-14 패키지로 PROFET+2의 온 상태 저항 RDS(ON)을 8mΩ에서 2mΩ으로 낮추었다. High Current PROFET은 0.65mm핀 핀치의 TSDSO-14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모노리식 스위치로서는 업계 최저RDS(ON)을 제공한다. DPAK 패키지의 기존 스마트 전력 스위치와 비교해 TSDSO-14의 풋프린트는 50% 더 작고, D²PAK에 비해서는 80% 더 작다. 제품군은 고전류 부하를 매우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고, 제어 모듈에서 전력 손실을 최대 60% 낮춘다. High Current PROFET 제품군은 진단 및 보호를 포함해 12V 고전류 부하에 최적화된 기능 세트를 갖추고 있어 광범위한 난방 및 전원 분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예열 플러그 컨트롤러(glow plug controller), PTC(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히터, 스타터 릴레이, 경적, 트레일러 노드 및 보조 전원 아웃렛이 포함된다.

lowres BTS7008-2 TSDSO-14-1 Combi
lowres BTS7008-2 TSDSO-14-1 Combi

 

PROFET+2와 High Current PROFET제품군은 핀 호환 가능하며 주요 기능 세트를 공유한다. 온 상태 저항 RDS(ON) 범위는 2mΩ에서 200mΩ이다. 공칭 전류에서 5% 미만의 부하 전류 감지 정확도(kILIS)는 업계에서 가장 우수하다. 보호 기능으로 전류 트립, 과열, 과전압, 부하 덤프 및 역극성 배터리 보호 기능 ReverSave™가 제공된다. 업계 최초로 인피니언은 모노리식 칩에 역극성 배터리 보호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3.1V까지 동작 가능한 크랭킹 전압 기능을 제공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