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 BlueBeam 기술을 갖춘 새로운 ENI58IL
P+F, BlueBeam 기술을 갖춘 새로운 ENI58IL

신호를 생성할 때 블루 에미터 LED로 효율성 향상 보장

증분형 로터리 인코더를 위한 새로운 BlueBeam 기술은 광학 감지 원리를 이용해 신호를 생성할 때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특별히 개발된 블루 에미터 LED는 보다 정밀하게 구조화된 최신 센싱 칩과 결합되어 칩에서 블루 광의 침투 깊이를 보다 강력하게 한다. 그 결과 보다 높은 해상도와 획기적으로 향상된 신호 진폭과 신호 품질을 얻을 수 있다. 페펄앤드푹스(Pepperl+Fuchs)는 새로운 ENI58IL 로터리 엔코더를 통해 다이나믹 요건이 증가하더라도 최고 회전 속도를 제공하는 완벽한 표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금까지는 고성능 제품에서만 가능했던 뛰어난 기능을 제공한다.

BlueBeam 기술을 갖춘 새로운 ENI58IL

증분형 로터리 인코더를 위한 새로운 BlueBeam 기술은 혁신적인 광학 감지 원리를 기반으로 한다. BlueBeam은 페펄앤드푹스(Pepperl+Fuchs)가 새로운 ENI58IL 증분형 로터리 인코더에 처음으로 적용한 특별히 개발된 청색 LED가 핵심으로, 지금까지는 고성능 특수 솔루션에서만 가능했던 기능들을 제공한다. 새로운 에미터 LED의 청색광은 동일한 폭의 보다 긴 파장의 적외선과 비교해 회절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이미지를 보다 선명하게 나타낼 수 있다.

보다 미세하고 얇은 구조의 최신 센싱 칩을 내장하여 청색광의 침투 깊이가 더 짧아지고 강력해졌다. 이를 통해 광원의 효율 계수를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센싱 칩이 보다 선명한 윤곽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해상도는 증가하고, 신호 진폭 또한 크게 향상되었으며, 에지 지터는 상당히 감소했다. 이는 예를들어, 위상 위치 A ~ B의 허용오차가 10% 미만으로 감소됨으로써 마켓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적외선 기술로 달성할 수 있는 수치와 비교해 신호 품질이 두 배에 이르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보다 높은 해상도에서 더욱 안정적인 스캔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ENI58IL 로터리 인코더의 새로운 BlueBeam 기술은 최대 12,000rpm의 최고 속도 범위에서도 절대적인 정확도를 보장한다. ENI58IL의 최대 출력 주파수는 400kHz로 매우 뛰어나며, 이는 표준 로터리 인코더에 비해 최고 50% 이상 높다. 고정밀 BlueBeam 기술은 마켓에서 제공되는 증분형 로터리 인코더 중에서 최고 수준의 신호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에서 허용오차를 줄이고, 효율 계수를 향상시킬 수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