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3Dprinting
2016 inside3Dprinting Makerbot 전시부스 모습 (사진=인사이드 3D프린팅)

6월 28일~30일, 디지털 매뉴팩쳐링 전문행사로 킨텍스 개최
아이씨엔 매거진,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

지난 해 1월, 다보스 포럼에서 핵심 의제로 채택된 제4차 산업혁명은 이제 우리 사회의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았다. 이는 간단하게 기존 제조업과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드론, 3D프린팅,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의 결합으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으로 풀이 된다.

이 중 3D프린팅의 발전 역시 이전과는 다른 양상으로 진행 중이다. 기존 산업이 단순 3D프린팅 장비 위주로 운영 되었다면, 현재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3D프린팅, 스마트폰으로 작동 가능한 모바일 3D프린팅, 한층 정교해진 3D모델링 및 소프트웨어 그리고 CNC밀링, 3D스캐닝, 3D프린팅 기능을 동시에 갖춘 하이브리드 공작기기 등 최첨단 IT 기술이 3D프린팅에 접목되면서 제조업계의 일대 혁명을 주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오는 6월 28일-30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인사이드 3D 프린팅 컨퍼런스 & 엑스포(이하, ‘인사이드 3D프린팅’)에서 이러한 최신 트렌드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드 3D프린팅은 2013년 뉴욕을 시작으로 세계 20여 주요 도시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의 3D프린팅 전문 행사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한국대회는 ‘디지털 제조혁명의 시대를 열다(New Era for Digital Manufacturing)’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인사이드 3D프린팅(Inside 3D Printing)은 크게 전문 전시회, 국제 컨퍼런스 그리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구성 된다. 전문 전시회는 6월 28일-30일, 킨텍스 2전시장 6홀에서 개최되며, 15개국 약 80여 선두권의 적층제조 회사들이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드 3D프린팅은 2013년 뉴욕을 시작으로 세계 22개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3D프린팅 및 적층제조(AM) 전문 이벤트다. 인사이드 3D프린팅 서울대회는 올해로 4회차를 맞고 있으며,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이벤트로 성장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올해 인사이드 3D프린팅 서울대회는 세계 25개국에서 1만명 이상의 참관객, 850개 이상의 방문기업, 600명 이상의 경영진 방문을 예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메인행사로 진행되는 국제 컨퍼런스는 6월 28일, 29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그 어느때보다 화려한 연사진을 자랑한다. 국제 컨퍼런스에는 메탈, 제조, 비즈니스, 우주항공/자동차 총 4개 트랙, 32세션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확정된 연사로는 일명, ‘3D프린팅 바이블’로 불리는 홀러스 리포트의 저자인 테리 홀러스, 독일 에스엘엠 솔루션즈(SLM Solutions)의 스테판 리트 부사장, 독일 EOS의 오토모티브 전문가로 알려진 어거스틴 니아바스 등 총 30여명에 이른다.

특히 3D소프트웨어 분야 세계적인 기업 관계자가 국제 컨퍼런스 연사로 확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토데스크의 피터 로저스가 ‘메탈 3D프린팅의 최적화’, 머티리얼라이즈의 권순효 팀장이 ‘3D프린팅, 4차 산업혁명의 기폭제’, SAP의 스티븐 킴이 ‘제조업, 물류 운송업계의 게임 체인져’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전시부문에서도 3D 프린팅 분야 글로벌 선도업체들과 국내 전문업체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독일 산업용 장비 기업인 EOS, 미국 메이커봇, 레이즈 3D, 데스크톱 메탈장비를 개발한 호주의 오로라 랩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 뿐만 아니라 자체 기술력으로 메탈 장비를 개발한 큐브테크를 비롯, 캐리마, 비즈텍 코리아, 류진랩, 이조, 모션웍스 등 국내 주요업체들의 새로운 3D 프린팅 관련 솔루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inside3Dprinting 컨퍼런스 발표 연사 소개
inside3Dprinting 컨퍼런스 발표 연사 소개

국제 컨퍼런스는 4월 21일(금)까지 홈페이지(www.inside3dprinting.co.kr)에서 신청할 경우, 최대 40%에 달하는 얼리버드 할인가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전문 전시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 혹은 전시회 참관 희망자는 전시 사무국(031-995-8074/8740) 혹은 이메일(inside3dprinting@kintex.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